식음료 분말 전문 음료베이스 파우더 및 OEM, ODM 제조 전문 기업 주식회사 컵풀(CUPFUL)이 한국데이터평가(KoDATA)의 기술신용평가(TCB)에서 ‘풍미와 맛을 향상시킨 헬스&뷰티컨셉파우더 제조’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T4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등급은 기술신용평가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가 기업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사업역량 등을 평가하고자 만든 기술력 인증제도로,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최고 수준의 TI-1부터 가장 낮은 TI-10까지 10등급을 부여한다.

컵풀은 작년에 보통 기술 기업인 T5 등급을 받았으나 올해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상위 기술 기업인 T4 등급을 획득하여 기업의 우수한 업력과 성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컵풀은 식품 맛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급 원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고, 원재료의 함량을 극대화시킨 식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 제조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컵풀의 국내영업담당 전천후 이사는 “이번 T4등급은 그 동안 편법 없이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려고 애썼던 과정에 대한 보상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데이터평가원의 인증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에게도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