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영화제…메가박스, '메트 오페라 22∼23시즌' 공연 상영
[영화소식]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4월 글로벌 개봉
▲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4월 글로벌 개봉 = CGV는 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아임 히어로(IM HERO)'를 담은 다큐멘터리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오는 4월 말레이시아와 홍콩. 미국, 태국 등 4개국에서 개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1일 스크린에 오른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공연 실황물로는 이례적으로 큰 호응을 받으며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CGV는 "새로운 앵글로 촬영된 '아임 히어로 앵콜 서울 공연' 실황과 오직 영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공개 인터뷰 장면이 담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시너지가 글로벌 개봉에서도 흥행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기대했다.

[영화소식]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4월 글로벌 개봉
▲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영화제 = 영화진흥위원회 부설 한국영화아카데미(KAFA)는 3일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졸업영화제를 개최한다.

'부귀영화: be rich in, film'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영화제에서는 KAFA 정규과정(39기)과 장편과정(15기) 졸업·실습 작품 등 총 30편이 상영된다.

서울에서는 3∼5일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부산은 11일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에서 관객을 맞는다.

정규과정 졸업 작품으로는 '사라'(연출 이현경), '홀'(황혜인) 등 단편 실사극 영화 10편과 애니메이션 2편을 만나볼 수 있다.

장편과정 졸업 작품은 CGV상 등을 받은 '비닐하우스'(이솔희) 등 실사극영화 8편을 상영된다.

올해 개교 40주년을 맞은 KAFA는 '세계 최고 영화 학교'를 비전으로 봉준호, 장준환, 최동훈 감독 등 700여명의 영화계 핵심 인재를 배출했다.

[영화소식]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4월 글로벌 개봉
▲ 메가박스, '메트 오페라 22∼23시즌' 공연 상영 = 메가박스는 인기 '클래식 소사이어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메트 오페라 22∼23 시즌' 공연을 국내 단독 상영한다고 3일 밝혔다.

메가박스의 '클래식 소사이어티'는 전 세계 클래식 공연을 엄선해 국내 클래식 마니아들이 영화관에서 더욱 편안하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메트 오페라 22∼23시즌 공연에서는 가장 드라마틱한 가창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되는 세계적인 마돈나 '손드라 라드바노프스키'의 '메데아', 오페라 지휘자 '다니엘레 칼레가리'의 '라 트라비아타'를 비롯해 총 9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