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신라호텔서울 다이너스티홀에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1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3,567,031건을 기록했다.

다음은 패션 산업군 수상브랜드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패션 부문 수상자 인터뷰
웰메이드 인디안(신사복 부문) – 박이라 대표
웰메이드 인디안은 내년이면 50주년이 되는 대한민국 장수 브랜드인데요. 고객님들께 가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50년 동안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가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 장인 정신을 담아 옷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베드피노(유아동복 부문) – 고경희 부장
유아동복 시장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는 것은 너무나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해 모든 베베드피노 임직원들은 고객 여러분들께 더 큰 감동과 설렘을 드릴 수 있는 베베드피노를 만들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EZAC(남성셔츠 부문) – 양홍열 이사
저희 예작은 셔츠 전문 브랜드입니다. 현재, 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고요. 최병오 회장님, 최혜원 대표님, 그리고 저희 직원들은 품질 제일주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올해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계속해서 품질제일주의를 강조하다 보면 저희가 셔츠업계의 명가 예작이 되고 나아가 50년, 100년까지 이어지는 브랜드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보그너(프리미엄골프웨어 부문) – 하현 대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소비자들이 선정해 주신 상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상보다도 뜻깊은 상입니다. 저희가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요. 고객들의 바람을 저버리지 않고 계속 일신우일신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젝시믹스(애슬레저룩 부문) – 이건민 마케팅그룹장
우선 이렇게 신뢰도 높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젝시믹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영역을 확대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골프뿐만 아니라 키즈라인도 신규 런칭을 해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을 했고요. 올해에는 또 해외 시장을 본격적으로 진행을 해서 K-애슬레저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항상 고객의 가치를 먼저 생각하는 젝시믹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디디에두보(주얼리 부문) – 박이라 대표
디디에두보는 프렌치 콘셉트의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로 패션그룹 세정이 런칭한지 10주년이 되었습니다. 센슈얼한 여성의 미를 표현하기 위해서 그동안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해 왔는데요. ‘나 자신을 사랑하라’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여성의 내적, 외적 미를 가장 잘 표현하는 주얼리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매그넘(하이컨템포러리/남성 부문) – 최태진 상무
무엇보다도 첫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희는 항상 품질과 패션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이번 기회로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탑텐 (SPA브랜드 부문) – 양명아 상무
안녕하세요. 탑텐의 양명아 상무입니다. 탑텐은 항상 여태껏 해왔던 것처럼 고객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더욱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는 게 올해의 목표입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