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교육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 교육 부문 수상자 인터뷰
올해의 유학원 종로유학원 (조덕행 전무)
1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주식회사 종로유학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취업교육서비스 코리아교육그룹 (정해승 부문장)
많은 소비자분들께서 저희 코리아교육그룹을 선택해주셔서 이런 귀한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이 시간에도 각 지점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저희 임직원 분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코리아교육그룹은 취업교육 전문브랜드로서 전국의 수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금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리아교육그룹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올해의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김대겸 전무)
아이스크림 홈런이라는 브랜드가 9살 브랜드입니다. 이 9살 브랜드가 4년 연속 수상을 했다고 하면 적지 않은 수상을 한 건데요. 이 모든 게 홈런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재미없는 공부를 조금이라도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이런 힘들이 좋은 아이, 미래를 이어가는 바탕이라고 생각합니다. 4년 연속 수상을 했으니 여기에 자만하지 않고 5년, 10년 계속 이 상을 받아갈 수 있는 아이스크림 홈런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영어회화 야나두 (김정수 대표)
야나두는 인류의 잠재력을 깨운다는 비전 아래, 모든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 성공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희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야나두 영어가 정말 성공적으로 론칭해서 4년 연속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된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야나두는 앞으로 좀 더 분발해서 야나두 영어, 야나두 클래스, 야나두 스쿨, 야나두 키즈까지 아우르는 전 국민의 교육 플랫폼이자 성공 플랫폼으로서 위대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독서토론논술 해법독서논술 (곽영희 사업단장)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해법독서논술은 독서력은 물론 문해력과 올바른 표현력까지 길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진가를 알아봐 주시고 함께하고 계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 공부, 행복한 미래를 위해 앞장서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사랑, 관심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청소년코딩교육 코코아팹 (이채윤 본부장)
코코아팹은 반도체 전문기업 네패스가 만든 디지털 교육 브랜드입니다. 올해도 이렇게 귀한 상을 받도록 응원해 주신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선생님들 학부모님들 그리고 아이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서 인공지능 교육까지 코코아팹은 기술을 매개로 창의적으로 문제 해결을 하는 과정의 경험을 교육에 담아내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코코아팹은 양질의 코딩 교육을 특정 계층 특정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전국의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교육 대중화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모바일알림장 키즈노트 (강아름 CPO)
먼저 오늘 저희 키즈노트 창립자 최장욱 대표님께서 부득이한 사정으로 영광스러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해 제가 대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0년간 카카오 계열사인 키즈노트가 영유아 업계에 끼친 선한 영향력으로 많은 스타트업과 이 업계에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2022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고 이 상은 앞으로 저희가 더 잘하라는 사회와 사용자들의 요청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즈노트를 함께 만드는 멤버들과 오늘도 키즈노트로 소통하는 저희 유저분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겠습니다.

올해의 초중등수학전문학원 페르마 수학학원 (심현우 대표)
우선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페르마는 수학 전문 브랜드로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믿음을 주는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올해의 코딩교육 스파르타코딩클럽 (이범규 대표)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초보 비개발자분들이 코딩에 쉽게 입문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서 10년, 20년 사업을 이끌어 온 선배님들을 뵈면, 누군가의 삶이란, 브랜드로 채워지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도 그 길을 따라서 누군가의 삶을 잘 채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팀 스파르타 임직원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