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건희, '네이버 인물 정보' 등록…野 "외부활동 여부와 무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건희, 野 선대본 요청에 인물 정보 등록
    '주식회사 코바나' 대표·작품 활동 4건 등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 사진=네이버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 사진=네이버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인물 정보'를 등재했다.

    김 씨의 인물 정보는 지난 24일 네이버에 등재됐다. 네이버 인물 정보 서비스에 '본인 참여 2022. 1. 24'라고 적혀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직접 프로필 등록을 요청한 것으로 보인다.

    김 씨는 자신의 소속을 '주식회사 코바나'의 대표라고 밝혔다. 또한, '2015년 전시회 마크 로스코전', '2016년 전시회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전', '2017년 전시회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2019년 전시회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등 총 4건의 작품 활동을 펼쳤다고 소개했다.

    네이버는 인물 정보 등재 기준으로 '이용자들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의 필요에 의해 많이 찾고 있거나 찾을 수 있는 사람'을 제시하고 있다. 이름과 직업을 포함해 프로필 사진, 소속 및 직위, 경력, 학력, 작품, 수상 등의 항목에서 3건 이상의 세부 정보가 있을 때 인물 정보 등재가 가능하다.

    최근 정치권에서는 김 씨가 프로필용 사진을 촬영하고, 인물 정보를 등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공개활동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내부에서도 김 씨를 전담하는 팀을 출범할 예정으로, 현재 팀 구성 작업이 막바지에 다다른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김 씨가 등판하게 된다면 주로 비공개 외부활동을 하면서 사회 배려 계층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에 나설 것으로 파악됐다. 김 씨가 지난 2019년 장애인창작아트페어에서 재능기부의 형태로 예술감독을 맡는 등 사회 배려 계층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어 이와 비슷한 형태로 외부활동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다만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아직은 김 씨의 외부활동에 관한 언급을 아끼는 모습이다. 국민의힘 선대본 관계자는 25일 한경닷컴에 "선대본에서 먼저 제안했고, 김 씨가 프로필을 직접 등록한 게 맞다"면서 "언론에서 사용할 사진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제안했다. 프로필 등재는 김 씨의 외부활동 여부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중권 "이재명, 지쳐보여"…김남국 "혈관 터지고 코피 쏟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최근 행보를 두고 "급박해졌다는 느낌이 든다"고 평가했다. 김남국 민주당 의원은 "간절한 모습을 보이는 건 올바른 자세"라고 강조했다.진 전 교수는 지난 24...

    2. 2

      강성범 "윤핵관이 홍준표 폐기물 만들어…참 무섭다"

      친여 성향 개그맨 강성범 씨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을 두둔하면서 윤석열 대선 후보와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을 저격했다. 그는 "윤핵관이 홍 의원을 대놓고 폐기물로 만들어버렸다"고 주장했다.강 씨는 지난 24...

    3. 3

      '요양급여 불법수급' 윤석열 장모, 오늘 2심 선고

      요양병원을 불법 개설해 요양급여를 타 간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장모 최은순(76)씨의 항소심 결론이 25일 나온다.최 씨는 의료인이 아닌데도 2013년 2월 불법으로 요양병원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