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이불 390장·패딩 43개…김종국, 5000만원어치 '통 큰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짐종국'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이불 390장·패딩 43개…김종국, 5000만원어치 '통 큰 기부'
    가수 김종국이 새해를 맞아 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지난 6일 김종국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짐(GYM)종국'을 통해 평소 자신과 인연이 있던 사회복지관을 통해 물품을 기부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김종국은 "평소 인연이 있던 복지관(이 관할하는 지역)에 어려운 분들이 많이 계시다. 이불과 패딩이 많이 부족하다고 한다"며 "코로나 시국이다 보니 예전보다 기부도 줄었다고 해서 필요한 걸 직접 구입해 전달해 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사진='짐종국'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짐종국' 유튜브 채널 캡처
    김종국인 기부한 물품은 겨울 패딩과 이불로, 이 물품을 구매하는데 그는 약 5000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예상했던 3000만원보다 초과됐다"며 이불 390개, 패딩 43개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종국은 일부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이불과 패딩을 전달했는데 물품을 전달받은 주민들은 "이 이불을 덮기 위해 오래오래 살아야겠다"고 반응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김종국은 "직접 전달하고 (물건을 받은 분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좋다"며 "더 외롭고 힘든 시기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12년째 사랑의 쌀 보내 온 ‘얼굴 없는 천사’

      7일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 앞에서 주민센터 직원과 자원봉사 주민들이 ‘얼굴 없는 천사’가 보내온 20㎏ 포장 쌀 300포대를 옮기고 있다. ‘얼굴 없는 천사’로 알...

    2. 2

      진영환 삼익THK 회장, 5억원 기부

      진영환 삼익THK 회장(왼쪽)이 지난 3일 대구 계명대 ‘계명더하기 장학기금’에 5억원을 기부했다. 계명대는 이 기부금에 5억원을 더해 모두 10억원으로 학생을 위한 ‘삼익THK장학금...

    3. 3

      김희재 '선한트롯' 통해 1300만원 기부 "소아암 환아 치료 위해"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트롯 가수 김희재가 선한트롯 12월 가왕전 상금 15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재)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김희재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