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민수-신창용 피아노 독주회·원재연 첫 전국 투어 리사이틀
바이올리니스트 주연경 독주회·2021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 앨범 발매 = JTBC 음악 예능 '슈퍼밴드' 초대 우승팀 호피폴라 멤버인 첼리스트 홍진호가 지난해 8월 도심 속 여름 음악 축제 '서머 브리즈' 실황을 담은 앨범 '퓨리파이-라이브'를 지난 13일 발매했다.

[문화소식]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이 앨범에는 이탈리아 작곡가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아이 지오르니'(I Giorni)를 비롯해 '아이 원트 기브 업'(I Won't Give Up)과 '더 프레이어'(The Prayer) 등 네오 클래식과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공연 실황 외에도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편곡한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과 라벨의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가 보너스 트랙으로 담겼다.

▲ 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 인공지능(AI) 피아니스트 한울이 지난 8일 AI 기반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 NFT(대체 불가능 토큰)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에임플을 통해 제작한 데뷔 앨범 '그린 스피릿'(Green spirit)을 디지털 싱글 형태로 발매했다.

[문화소식]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한울은 이 앨범에서 뉴에이지 장르의 연주곡에서 한여름의 울창한 숲과 푸르른 자연을 표현했다.

피아노와 첼로, 코러스 등을 통해 새가 지저귀는 소리,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소리 등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표현했다.

한울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지만, 온라인과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람과 소통하고 활동할 수 있다.

에임플은 한울이 서울에 거주하는 35세 남성으로 호기심이 많고 따뜻한 감성을 지녔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아티스트라는 설정을 AI 기반 딥러닝 학습을 통해 구현했다고 14일 전했다.

▲ 홍민수-신창용 피아노 독주회 = 2005년 금호영재콘서트 데뷔 동기인 피아니스트 홍민수와 신창용이 각각 오는 22일과 29일 오후 8시 서울 서대문구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열리는 기획공연 '아름다운 목요일'에서 독주회를 연다.

[문화소식]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홍민수는 22일 슈만의 '크라이슬레리아나'와 브람스의 '피아노 소나타 3번'을 연주한다.

신창용은 하이든의 '건반 소나타', 라흐마니노프의 '라일락' 및 '데이지', 쇼팽의 '환상 폴로네이즈'와 '뱃노래', 프로코피예프의 '피아노 소나타 7번'을 선보인다.

▲ 원재연 첫 전국 투어 리사이틀 = 2017년 이탈리아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준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원재연이 이달 31일부터 슈만과 브람스를 주제로 첫 전국 투어 리사이틀을 연다.

[문화소식]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원재연은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7월 31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8월 21일), 부산문화회관 챔버홀(8월 26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9월 2일) 등 네 차례에 걸쳐 무대에 오른다.

슈만의 '숲의 정경'과 '환상곡', 브람스의 '오리지널 주제에 의한 변주곡'을 선보인다.

▲ 바이올리니스트 주연경 독주회 = 서울시립교향악단 제1바이올린 부수석인 바이올리니스트 주연경이 이달 30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독주회를 연다.

[문화소식]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주연경은 바흐의 '바이올린 파르티타 2번', 레거의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소나타 7번'과 '로만제'를 연주한다.

주연경은 작곡가 및 프로그램에 대한 해설도 진행한다.

피아니스트 홍지영이 협연한다.

▲ 국립극장 '2021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 국립극장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2021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를 다음 달 11~14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문화소식] 홍진호 '퓨리파이-라이브'·AI 피아니스트 한울 데뷔 앨범
수강생들은 셰익스피어의 희극 '한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고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수강 신청은 이달 30일까지이며, 오전·오후반 20명씩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