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국경제 앱 개편 EVENT

루센트블록, 세계적인 보안전문기업 티오리와 정보보안 협력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서비스를 준비중인 루센트블록이 ISO 27001 연속 획득과 함께 세계적인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와 협력하여 안정성 평가 및 보안 취약점 점검을 완료했음을 발표했다.

루센트블록은 일반인이 소유하기 힘든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 지분을 쪼개서 소액단위로 일부를 소유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고객들의 안전과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만큼 정보보안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루센트블록과 협업하여 보안점검과 지원을 수행하는 Theori (이하 “티오리”)는 미국에 본사를 둔 사이버보안 R&D 업체로, 세계 최고 권위의 해킹대회인 ‘데프콘(DEFCON) CTF’에서 최다 우승기록(5회)을 보유 중인 박세준 대표와 함께 보안해킹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가 모여 연구기반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기반으로 페이스북, 네이버, 토스, 카카오뱅크 등 다수의 글로벌 IT 및 금융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여 보안 점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티오리측은 이번 보안 검수를 통하여, 루센트블록 개발팀과 함께 서비스 설계 및 구조의 안전성을 평가하고,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여, 보안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탐지하고 조치를 지원했음을 밝혔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우리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권리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루센트블록과 티오리의 이번 협업은 최고 수준의 보안시스템 확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앞으로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