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코리아, '출퇴근 유연근무제' 워킹맘들 만족도 높아
헨켈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비즈니스 필수 요소로 인식하고 이를 조직 문화로 확산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성별의 다양성 측면에서 여성 인력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헨켈코리아, '출퇴근 유연근무제' 워킹맘들 만족도 높아
헨켈코리아(대표이사 김영미)는 관리자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22%로 높은 편이다. 향후 여성 관리자 수를 더 높이기 위한 전사적 계획도 마련돼 있다. 여성 임직원 네트워크 강화와 의견 청취를 목적으로 매년 여성 원탁회의(Woman’s Round Table)를 연다. 지난해엔 대표이사 사장, 각 사업부 대표 매니저를 주요 연사로 세워 다양성에 대한 각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의견을 나누고, 질의응답을 통해 임직원과 회사 정책 등을 공유하는 토크쇼를 진행했다.

2019년부터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차 출퇴근제를 도입해 임직원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는 등하원이 필요한 어린 자녀를 둔 워킹맘들에게 특히 큰 호응 받고 있다. 이 같은 여러 여성 친화적 제도를 운용함에 따라 여성 직원의 육아휴직 복귀율 및 복귀 후 6개월 이상 재직률이 90%를 넘을 정도로 매우 높은 편이다.

헨켈코리아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았다. 고용노동부에서는 근무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