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칼텍스,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킥스 하이브리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도 판매 앞둬

    GS칼텍스가 국내 정유사 가운데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킥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GS칼텍스,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킥스 하이브리드' 출시
    이 엔진오일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의 저점도 윤활유 제품이다.

    GS칼텍스가 생산하는 고품질 윤활기유에 고성능 첨가제를 사용해 연비 개선 효과와 엔진 부품 보호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제 표준 엔진오일 인증기관인 미국석유협회(API)의 최신 등급인 SP등급 규격을 충족했다.

    GS칼텍스는 최근 전기차(EV)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윤활유 제품도 최근 개발을 완료해 제품 판매를 앞두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최근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의 국내 판매 증가율이 전년 대비 40% 이상 늘었다"며 "앞으로 친환경 차량 수요를 고려한 전용 제품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킥스 하이브리드 출시 기념으로 특별 패키징인 철제 용기(Tin-Can)에 담긴 초기 한정판 제품을 먼저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의 관세전쟁…美가 누리던 기축통화국 이점 훼손"

      이날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2026 미국경제학회(AEA) 연차총회에 참석한 경제학자들의 화두는 ‘트럼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정책을 들여다...

    2. 2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3. 3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