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일요일 날씨] 전국 눈·비에 바람까지…기온 크게 떨어져 강추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요일 날씨] 전국 눈·비에 바람까지…기온 크게 떨어져 강추위
    일요일인 16일은 동장군이 뒤늦은 심술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춥겠고 전국에 눈, 비와 함께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대부분의 지역이 낮에 그치겠지만 강원 영서는 밤까지, 충남 서해안은 늦은 오후부터, 충청도·전라도·경남 서부 내륙·제주도는 밤부터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서울·경기·강원 영서·충청도·전라도·서해 5도 1∼5cm, 강원 산지, 제주도 산지 5∼10cm, 강원 북부 동해안·경상 서부 내륙 1cm 안팎의 눈이 쌓일 것으로 15일 내다봤다. 비가 내리는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5∼20㎜ 정도다.

    기온은 새벽부터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을 수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0∼10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수도권과 충청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바다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남해상은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겠다. 강원 동해안과 제주도 해안도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숨쉬기 답답한 주말…오늘 밤 독한 미세먼지 한 차례 더 와

      서울 14일 초미세먼지 농도 올해들어 최고며칠 동안 대기 정체가 이어지고 국외 초미세먼지도 유입되면서 15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오후 들...

    2. 2

      화요일까지 막바지 겨울 추위…수요일부터 풀려

      다음 주(17∼21일) 초반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며 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15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주 기온은 화요일인 18일까지 평년보다 낮다가 수요일인 19일부터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다.월요일...

    3. 3

      15일 날씨 : 오후부터 흐려져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강원 영동은 새벽부터, 경북 동해안은 아침부터 가끔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 1~9도, 낮 최고 8~19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