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릉관광지 등 30여개 캠핑장 피서객 맞이 채비

"올여름 휴가지는 서울에서 가까운 파주로 오세요.

"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파주시 캠핑장이 가족·연인 단위 피서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파주시 등에 따르면 파평면 두포리 동화 힐링캠프를 비롯해 조리읍 봉일천리 공릉관광지 캠핑장 등 30여개 캠핑장이 수도권 피서객을 기다리고 있다.

◇ "캠핑 장비 없어도 가능"…임진강 낙조 보며 낭만과 여유
파주시 파평면 두포리에는 호텔의 안락함과 캠핑의 낭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인 동화 힐링캠프가 있다.

이곳은 캠핑 장비 없이 가더라도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럭셔리 캠핑 그 자체다.

캠핑장과 율곡수목원(6.8㎞) 둘레길이 바로 연결되고 세미나실, 족구장 등을 갖춰 직장, 가족 단위 휴양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 4월 조성한 오색 찬란한 LED 조명은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이벤트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인 숲속 글램핑은 동화 속 요정들의 아지트처럼 포근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대형 트레일러 위에 자리 잡은 이색만점의 트레일러 글램핑은 미군 트레일러로 제작돼 글램핑의 낭만과 카라반의 느낌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이용객들이 산책하며 마음을 비울 수 있는 최고의 공간으로 둘레길이 있다.

동화 힐링캠프 내 메타세쿼이아 길을 산책하는 30분 코스와, 동화힐링코스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전망대(1시간∼1시간 30분) 코스, 동화힐링캠프에서 율곡수목원 정상까지 이어지는 2시간 30분 코스가 있다.

율곡수목원 정상에 오르면 임진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임진강 너머로 떨어지는 낙조를 보며 낭만과 여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1박 2일 체류형 관광 공릉관광지 캠핑장
2016년 7월 문을 연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파주시가 1박 2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공공 캠핑장이다.

공릉 저수지 인근 1만㎡의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으로 조성됐다.

예약이 시작되는 매달 15일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인기다.

남녀노소 모두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필요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캠핑장 바로 옆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원시림이 꽉 들어찬 삼릉(공릉·순릉·영릉)과 어린이 놀이시설인 하니 랜드, 40만㎡에 달하는 광활한 저수지가 있어 가족 단위 캠핑객들에게 제격이다.

◇ '독서와 캠핑을 한 번에'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가 2017년 전국 최초로 폐교를 활용, 개장한 법원읍 '별난독서캠핑장'도 이색 캠핑장이다.

별난독서캠핑장은 폐교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한 캠핑장이다.

23개의 캠핑사이트를 비롯해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33면) 등 캠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사이트마다 의자와 테이블, 전기시설이 마련돼 있다.

별난독서캠핑장이란 이름에 맞게 캠핑장 한 편에는 숲속도서관을 마련해 캠핑객은 언제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또 '북 콘서트'와 함께 천체관측, 책갈피 만들기, 엽서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매달 진행되는 행사와 캠핑장 예약은 별난독서캠핑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파평면에는 임진강리조트, 율곡캠핑장, 밤골캠핑장 등 4곳, 광탄면에는 파주기산캠프, 캠프예그리나, 호수캠핑장, 파주힐링캠프, 반디캠프 등 5곳의 캠핑장이 있다.

운계출렁다리가 있는 적성면에는 하늘연캠핑장, 하마캠핑장, 은사시캠핑장, JB캠핑하우스가, 법원읍에는 학교안풍경캠핑장, 귀한농부학교, 비학농원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탄현면(박석캠핑장, 청풍명월캠핑장), 파주읍(명학산캠핑장), 문산읍(느티나무 그늘아래 캠핑장), 서패동(심학산야영장)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캠핑장을 만나볼 수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지역에 특색 있는 캠핑장이 많아 취향이나 목적에 맞게 캠핑장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