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왕립미술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개시식 참석
"한국인이 벨기에 예술의 정수를 깊이 관람하게 돼 뜻깊다"
김정숙 여사 "세계 주요 미술관·박물관 한국어서비스 확대되길"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벨기에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19일(현지시각) 벨기에를 대표하는 미술관인 왕립미술관을 찾아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개시식에 참석했다.

미쉘 드라게 관장의 영접을 받아 미술관에 도착한 김 여사는 내빈과 함께 미술관 1층에 마련된 오디오 가이드 기념식장에서 테이프 커팅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김 여사는 다비드, 루벤스, 마그리트 등의 명작을 소장한 왕립미술관이 벨기에 미술관 중 처음으로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것을 축하했다.

김 여사는 "한국인이 벨기에 예술의 정수를 보다 깊고 가깝게 관람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세계 주요국 미술관·박물관 대상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가 더 확대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정숙 여사 "세계 주요 미술관·박물관 한국어서비스 확대되길"
김 여사는 대화가관(Old Masters Museum)에서 루벤스, 브뤼헐 등 플랑드르 회화의 주요 걸작을 관람하며 주요 작품에 대한 한국어 해설 서비스를 체험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오디오 가이드 기계를 건네받은 뒤 "한국인 관광객들이 좋아하겠습니다"라면서 박물관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렘브란트의 그림 등이 있는 전시관도 둘러 본 김 여사는 "다시 오셔서 1주일은 보셔야 제대로 볼 수 있다"는 수석큐레이터의 말에 웃으면서 "자주 오고 싶다"고 화답했다.

벨기에 왕립미술관은 연간 70만명이 찾는 벨기에 최대 규모의 미술관으로, 프랑스어, 네덜란드어, 영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6개 언어로 오디오 서비스를 제공해 오다 이번에 비유럽권 언어로는 처음으로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김정숙 여사 "세계 주요 미술관·박물관 한국어서비스 확대되길"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