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제품에 적용, 노래방 시장에서 손님과 업주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노래방 업계 1위 기업 TJ미디어(대표이사 윤재환)다. 최근 티제이미디어는 성인전용반주기 80시리즈를 출시하였는데, 반주기 내에 클럽기능이 기본 탑재돼 시장 및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80시리즈의 클럽기능은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노래방 분위기를 확 바꿔주는 기능이다. 룸 내부의 조명, TV화면, 사운드까지 모두 달라지면서 마치 실제 클럽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우선 나이트클럽이나 콘서트장에서나 볼 수 있는 형형색색의 레이저와 LED가 룸 내부를 비춰준다. 거기에 모니터에서는 화려한 패턴의 그래픽이 보여지며, 스피커에서는 성인들이 좋아하는 인기 클럽음악이 나온다. 사운드 역시 일반 노래방 반주보다 더 파워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제대로 흥을 돋우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경주에서 노래방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손님들이 클럽기능을 사용해보고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한 번 사용해본 손님은 다시 이용하고자 재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단체 회식이나 모임에서 인기가 매우 좋다”고 클럽기능을 극찬하기도 했다.
TJ미디어의 80시리즈에는 클럽기능 외에도 기존에는 없었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선물도전’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이는 80시리즈 전용 기능으로, 손님이 원하는 선물과 도전 점수를 선택한 뒤, 노래를 불러 도전점수에 성공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노래를 부르면서 동시에 선물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 노래방 업주 역시 손님이 선물도전기능을 이용할 때마다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어 선물지급기 설치 사례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티제이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80시리즈는 성인 노래방시장을 타겟으로 출시한 제품이지만, 성인 시장은 물론 젊은 층이 이용하는 코인노래방에서도 반응이 매우 뜨거워 이미 대형 노래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물론 개인 노래방에서도 80시리즈를 설치하고 있다”며 “80시리즈가 노래방 시장의 제 2의 전성기를 맞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TJ미디어의 성인전용반주기 80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J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