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에서 세계 각국의 공연과 요리를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필리핀 세부에 있는 ‘플랜테이션베이리조트 앤 스파’가 지난 9일과 11일에 부산과 서울 두 도시에서 ‘비바, 플랜테이션베이 2018’ 행사를 열었다.
‘비바, 플랜테이션베이 2018’ 행사에 참가한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관계자들
‘비바, 플랜테이션베이 2018’ 행사에 참가한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관계자들
2012년부터 2년마다 열리고 있는 이 행사는 리조트 판매 대리점 및 항공사 등 여행업계 관계자와 필리핀 대사관, 관광청 등을 초청해 최근 소식을 전하고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현지 리조트 직원들이 직접 선보이는 ‘테마디너' 무대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플랜테이션베이리조트의 테마디너에서는 미국, 하와이, 필리핀, 스페인, 브라질 등 5개국의 전통 공연과 함께 각국의 특색 있는 음식을 요일별로 달리 즐길 수 있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서 선보이는 브라질리안 전통 민속 공연.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서 선보이는 브라질리안 전통 민속 공연.
세부 막탄섬에 자리한 플랜테이션베이리조트는 트립 어드바이저의 ‘2018 트래블러스 초이스’에 선정된 5성급 리조트다. 필리핀 보라카이 섬의 폐쇄 결정과 함께 좋은 대안 여행지로 떠오른 세부에서도 플랜테이션베이리조트는 한국인 매니저(GSO)를 상주시키고 있으며, 식사 시 김치와 비빔밥 메뉴를 제공하고, 내부에 한국어 자료와 표지판을 마련하는 등 한국인 맞춤 서비스를 통해 호평을 받고 있다.

에프런 벨라미노 총지배인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필리핀 경제 및 관광산업의 발전을 알리고 업계 종사자들과 상호간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한국 시장에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세부 막탄 공항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으며, 공항 및 세부 시내 주요 쇼핑몰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최고급 휴양 리조트로서 255개의 객실과 2.5㏊ 규모의 필리핀 최대의 라군 수영장을 비롯해 4개의 테마별 수영장 및 고급 스파인 모감보 스프링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명상 한경텐아시아 기자 terr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