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돋이 명소 정동진에 곤돌라 설치… 강릉시 민간사업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돋이 명소 정동진에 곤돌라 설치… 강릉시 민간사업자 모집
    강원 강릉시가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을 본격화한다.

    강릉시는 서울∼강릉을 연결하는 경강선 KTX 개통에 따른 특성화된 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글로벌 관광도시에 걸맞은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정동진 곤돌라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공고 기간은 오는 8일부터 2월 21일까지다.

    사업 신청자는 2월 2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곤돌라는 해돋이 명소인 강동면 정동진리 강동 무료주차장에서 북측 괘방산 일원의 2km 내외 구간에 설치된다.

    400억원 가량의 민간자본으로 상·하부 정류장을 비롯해 로프, 지주대 설치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시는 민간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평가를 해 올해 상반기 내에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민간사업자가 선정되는 대로 올해부터 인허가에 따른 제반 행정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해 2019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하고, 2020년부터는 정상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곤돌라 사업이 완료되면 옥계 금진항에서부터 정동 심곡 바다부채길, 썬 크루즈, 정동진 바다 열차, 모래시계 공원, 시간박물관, 강릉통일공원, 하슬라아트월드, 안인항에 이르기까지 관광 벨트화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곤돌라가 설치되면 강릉 시내권, 주문진 북부권 관광객 유입에도 도움이 돼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는 앞으로 정동진 일원의 루지 조성 사업과 경포 지구 일원의 대관람차 설치사업도 함께 추진해 강릉 관광을 세계화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429원 찍은 환율…"1400원까지 더 하락" vs "지속 불가능" [한경 외환시장 워치]

      외환당국의 초강력 시장개입으로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440원대로 하락했다. 시장에선 당국의 조치에 따라 환율 하락세가 지속될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환율이 계속 내려가 1400원 초반까지 내려갈 것...

    2. 2

      미래에셋생명 봉사단, 크리스마스 도어벨로 마음 나누다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마포구 내 취약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

    3. 3

      마늘 도매값 일주일만에 반토막 2000원…농산물값 전반적 약세

      마늘 도매값이 1주일새 반토막이 나면서 2000원까지 떨어졋다.26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