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빙고3x3

[IR뉴스] 제이엠아이 기업소개

GLOBAL LEADER JMI
제이엠아이㈜
www.jmikorea.co.kr
◆ Company Description

MS사와의 AR계약을 토대로 한 기록매체복제업과 LED조명기구 제조 및 유통, LED TV모듈 등 종합 EMS사업(전자제품 생산전문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제이엠아이㈜는 1993년 2월 20일에 설립되었고, 1997년 8월 18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이다.

당사는 한국 인쇄산업 발전사의 1세대인 정문출판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컨텐츠의 전달 매체가 종이에서 컴퓨터로 전환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에 진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AR업체로 지정되었으며 현재까지도 국내 유일의 마이크로소프트사 AR기업으로 제휴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업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토대로 LED조명기구 및 EMS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고, 미국/루마니아/중국 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역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2016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매출액 약 827억원, 영업이익 약 25억원을 기록하며 실적호전세를 이어가고 있다.

◆ 주요 사업 및 보유경쟁력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MS AR사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OS를 미디어화하여 국내외 MS OS를 탑재하는 전자제품 제조기업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1993년 MS사와의 최초 제휴 이후 지속적으로 계약을 갱신해오고 있다. 당사는 국내 유일의 MS사 AR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된 미디어사업 및 PACKAGE사업 등 역시 병행하여 영위하고 있다.

당사는 사업영역 확대 일환으로 LED조명 제조 및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전세계 전자제품 라이프사이클 단축 및 신기술개발에 따른 설비부담의 영향으로 나타난 제조분야 아웃소싱에 대한 수요에 부응해 EMS(Electronic Manufacturing Service)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는 당사의 생산설비를 활용해 전자제품 제조 및 납품에 관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 제조전문 서비스 사업으로 중국법인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EMS사업의 경우 2003년 한국업체로서는 최초로 중국 소주지역에 진출하였으며 동종의 다른 한국업체에 비해 중국현지화를 90%이상 달성하여 제조,품질, 원가경쟁력을 모두 갖춘 제조전문기업으로 중국현지기업과 비교해서도 우위에 있어 안정적인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 Investment Highlights

- 국내 유일의 MS사 AR기업이며 임베디드 사업 국내 독점판매권 보유
- EMS(Electronic Manufacturing Service) 사업의 경우 중국 진출 및 성공적 현지화로 품질 및 원가경쟁력 확보
- 미국 등 해외법인의 영업상황 개선에 따른 연결실적 개선세 지속
- 2016년 3분기 누적기준 영업이익 성장세 지속, 2016년 3분기 분기순이익 흑자전환

◆ 실적 현황
[본 글은 회사측 의견이 담긴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