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향기] 저승사자 시계는 왜 도깨비 시계보다 비쌀까?
[명품의 향기] 저승사자 시계는 왜 도깨비 시계보다 비쌀까?
TV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tvN)’에서 도깨비 역을 맡은 배우 공유는 손목에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5 데이 데이트(380만원대)’ 시계를 차고 등장한다. 이 제품은 드라마 6화에서 지은탁 역을 맡은 배우 김고은이 시계를 칭찬하는 내용으로 방송을 탔다. 뒤이어 7, 8화에서도 연이어 클로즈샷으로 나왔다. 태그호이어가 간접광고(PPL)를 통해 자사 제품을 알리면서 까레라 칼리버5 데이 데이트는 ‘도깨비 시계’ ‘공유 시계’ 등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명품의 향기] 저승사자 시계는 왜 도깨비 시계보다 비쌀까?
드라마에서 저승사자 역을 맡은 배우 이동욱도 태그호이어 시계를 차고 나온다. 드라마 1화와 ‘모나코 칼리버 12 크로노그래프(627만원)’를, 3화에서는 ‘까레라 칼리버 1887 CAR2110’ 시계를 착용했다. 모나코 칼리버 12 크로노그래프는 1969년 출시된 모나코의 초기 모델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시계다. 까레라 칼리버 1887은 태그호이어가 1887년 첫 자사 무브먼트 특허를 낸 역사성을 기리는 모델이다. 이들 제품은 까레라 칼리버5 데이 데이트보다 상위 모델이다. 저승사자의 시계가 남자 주인공 도깨비의 시계보다 가격은 2배 가까이 비싼 것.

업계에서는 공유가 차는 까레라 칼리버5 데이 데이트 시계가 ‘볼륨 모델’이라고 설명한다. 가장 매출 비중이 큰 제품이기에 남자 주인공에게 협찬한다는 얘기다. 이 제품은 태그호이어의 대표 입문용 모델이다. 은은한 블루 색상 다이얼에 간결한 디자인으로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린다. 단정하고 깔끔한 멋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시곗줄은 H 모양 브레이슬릿(금속 재질 시곗줄)과 가죽 스트랩 두 종류다. 두 종류 모두 가격은 같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