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클렌징, 전동파운데이션 등 미세한 진동으로 자극 없이 깨끗한 클렌징을 하거나 자연스럽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진동 미용기기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특히 전동 클렌저는 사용 시 전문 에스테틱이나 두피마사지 관리샵 못지 않게 집에서도 눈에 띌 정도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홈에스테틱 방법으로 애용하고 있다.
최근 소형모터 생산기업 ㈜센트로닉스(대표 홍기응)는 소형 미용기기 전문 브랜드 미모스(MIMOS)를 론칭, 클렌징 마스터 4종과 패팅 마스터 3종을 포함하여 총 7종의 소형 미용기기를 선보였다.
센트로닉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미모스의 제품은 피부 자극과 소음을 최소화해 사용감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진동파운데이션의 경우, 수직으로 일정하게 두드려주는 리얼 패팅 기술을 통해 기초제품의 유효 성분 흡수를 촉진한다. 실리콘, 쿠션, 세라믹 등 용도에 따라 교체 가능한 다양한 헤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2단계 패팅 모드 조절을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야외활동의 필수품인 썬크림 등 기초화장품을 고르고 단단하게 발라주어 화장품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게 했다.
특히 링클케어를 담당하는 제품인 자이브 사용 시, 안티에이징 제품의 흡수율을 높이고 혈류 개선을 도와 편리하게 주름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해당 제품들은 한국 여자 프로골프 협회(KLPGA)의 공식 인증 페이셜 스킨케어 디바이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뿐만 아니라 명동의 All Mask Story 1호매장, G마켓, 옥션, 롯데몰, 현대몰 등에서 판매 중이며, 오는 9월부터는 하이마트, 삼성 디지털 프라자, 올리브영 등의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미모스는 글로벌 미용기기 브랜드를 지향하는 만큼, 중국, 미국, 일본 등의 판매를 위해 거래선들과 협상 중에 있다.
제품 보증은 구매 후 12개월까지 하고 있다.
한편, ㈜센트로닉스는 2008년 삼성전기 모터사업부에서 분사한 회사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이니스프리, 엔프라니, 바닐라코 등 다양한 뷰티 업계에 모터를 이용한 미용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