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증권가는 국내증시가 3분기 어닝시즌을 앞두고 관망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증시전문가들은 매크로와 실적 불확실성 여전한 가운데, 상승탄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진단했다.

글로벌 제조업 경기 부진이 지속되면서 중국을 필두로 한 경기둔화 우려를 떨쳐내기 어려운 상황이고, 이번 주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3분기 어닝시즌도 긍정적 요인과 부정적 요인이 혼재해 있기 때문이다. 미국과 유럽, 중국의 경기 서프라이즈 지수(Economic Surprise Index)가 반등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 수출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미국의 9월 전미공급관리자협회(ISM) 제조업지수는 50.2를 기록해 지난 2003년 5월(50.1)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고, 중국의 차이신 제조업 PMI 확정치 또한 47.2로 7개월 연속 기준선인 50을 넘지 못하고 있다. 3분기 어닝시즌의 불확실성도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주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발표를 시작으로 어닝시즌이 개막된다. 이번 3분기 어닝시즌은 평균환율 상승과 저유가에 따른 수혜, 중국 인바운드 증가 등의 긍정적인 요인과 조선업종의 추가 손실 가능성, 제약, 철강, 은행 업종의 실적둔화폭 확대 등의 부정적 요인이 혼재해 있다는 점에서 불확실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토마토스탁론) 실적 불확실성 여전 …관망세에 무게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거래랑 상위 5종목]

미래산업,아남전자,쌍방울,이아이디,휘닉스소재

[등락률 상위 5 종목]

엘앤에프,레드비씨,푸른기술,성문전자우,새로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