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 원더 등산화
신발끈 '다이나-클립' 적용…끈 묶지 않고 거는 구조
EMR 스타 러닝화
밑창에 충격완화 기술 적용…산에서 뛰기에 적합
K2의 대표적인 남성용 재킷 ‘아펠레’와 여성용 ‘피델리스’는 탈부착이 가능한 외피와 내피로 구성돼 있다. 일교차가 심한 가을 등산에 좋은 제품이다. 남녀 제품 모두 외피는 경량의 방수·투습 소재인 고어텍스 팩라이트를 사용해 물이 옷 안으로 스며드는 것을 막는다. 옷 안의 땀은 밖으로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내피는 파워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체형과 움직임에 알맞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7만9000원.
마운틴 러닝화 ‘EMR 스타’는 신발 밑창에 충격 완화 기술을 적용했다. 산을 뛰면서 오르내리는 ‘마운틴런’을 하기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제품 모두 비와 이슬 등 수분을 차단하고 내부의 땀과 습기를 밖으로 배출하는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항균, 항취 기능이 우수한 퀀텍스 소재와 통기성이 높은 플라이 핏 폼 등도 제품에 담겼다. 밑창은 한국형 화강암 지형에 적합한 엑스그립(X-GRIP) 기술을 적용해 접지력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발꿈치에 엑스밴드(X-BAND) 기술을 적용해 안정된 자세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EM원더’는 그레이, 카키 두 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가격은 26만9000원. ‘EMR 스타’는 카키와 레드 등 2종이다. 가격은 25만9000원.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