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증 장애인, IT 보조기구 통해 세상과 소통하다…일곱 번째 이야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사랑으로 채워지는 길 위에서 그린 작가의 꿈


    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지원(56,뇌병변1급)씨.

    그는 현재 계절학기 시험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IT보조기구가 필요한 많은 분들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꺼이 만남에 응해줬다.

    뇌성마비로 인한 장애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컴퓨터를 사용했던 김지원 씨는 올해 초 ㈜코스콤 후원의 IT보조기구 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나브를 지원받았다.

    스마트나브는 지체장애인 및 뇌병변장애 희귀난치병 장애 등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이 신체 혹은 안경등에 반사체 센서를 붙여 마우스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특수마우스다.

    막대를 입에 물고 키보드를 사용했던 지난 날은 잊고, 스마트나브를 사용하면서부터 인터넷 검색·학교 공부·작문 등 다양한 활동들을 쉽게 소화해내고 있다. 최근에는 SNS 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들과도 활발하게 소통 중이다.

    평소 시나 산문 등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던 김지원 씨는 2013년에 ‘길 위에서’ 라는 시로 노원신문에 게재돼 깊은 공감과 관심을 받았다. 최근에는 축하할 일이 하나 더 생겼다. 바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주관, 2015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문화제 산문 부문에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만난 새로운 세상'으로 당당히 입선하게 된 것.

    앞으로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라는 김지원 씨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며, 다른 장애인들도 IT보조기구 지원을 통해 컴퓨터 사용이 쉬워질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ADVERTISEMENT

    1. 1

      산타옷 입은 강아지 사진 올렸다가…"이 정도일 줄은" 잭팟 [트렌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가 기업 홍보 이벤트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이미지가 대중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AI를 찾는 경우가 늘어난 영향이다. 하루 만에 10만명이 AI 이벤트를 찾는 등 생성...

    2. 2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3. 3

      '일드'로 돈 버는 토종 OTT…신작·독점작에 역주행 작품도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드라마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신작이나 독점 공개작이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26일 일본 드라마 부문에서 신작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