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수요미식회
사진=방송화면/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에서 문 닫기 전에 가야할 게장집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 에서는 게스트로 강남이 출연해 자신의 게장 맛집을 소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수요미식회’ 방송에 등장한 강남은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게장 맛집을 소개하며 “원래 단골집이었다. 나중에 친구들에게 맛있는 밥 한 끼를 사줄 때 여기서 사주고 싶은 곳이다. 여기보다 맛있는 집을 못 봤다”라고 말했다.

이에 ‘수요미식회’ 이현우는 “나는 게장을 먹을 때 알부터 밥이랑 섞어 먹는다. 그런데 이 집은 청양고추 매운맛이 살짝 더해져 맛있더라”라고 칭찬했다.

하지만 황교익 교수는 “게의 질은 정말 좋은데 고추를 왜 올렸는지 모르겠다”라며 “게 맛은 굉장히 흐린데 오히려 고추 맛이 너무 세 별로 마음에 안 들었다. 게장 그 자체로도 맛있는데 왜 올렸는지 모르겠다”라고 엇갈린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이날 ‘수요미식회’ 에서 강남이 소개한 게장 맛집은 간장게장 백반 딱 한 가지 메뉴만 있는 가게로 이곳에서는 꽃게의 고장 충남 서산에서 알이 꽉 찬 4~5월에 신선한 암게를 공수해 급랭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수요미식회’ 방송에서는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게장 가게로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에 위치한 큰기와집,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게장 맛집 진미식당 등을 소개해 ‘수요미식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수요미식회’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