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여유만만 방송화면
사진= kbs 여유만만 방송화면
문숙

70년대를 풍미한 배우 문숙의 근황이 화제다.

24일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서는 가수 김지현, 아나운서 윤지영이 전문 자연치유사로 변신한 배우 문숙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전파를 탔다.

이날 문숙은 “영화 ‘태양을 닮은 소녀’ 오디션장에서 이만희 감독과 첫 만남을 가졌고 운명을 느꼈다. 가슴이 두근두근 막 떨리고, 숨을 쉴 수 없을 정도였다”며 첫 만남을 회상했다.

이어 문숙은 “23년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영화 개봉 후 주위의 시선을 피해 둘만의 비밀 결혼식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문숙은 “간경화로 쓰러진 남편 이만희 감독이 사망한 이후 힘겨운 시기를 보냈다. 상처로 인한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괴로운 나날이 계속 됐고, 병명을 알 수 없는 통증으로 몸을 움직일 수도 없었다”며 “심지어 한국 사람과 마주 하지도, 이야기를 나누지도 못했고, 운전을 못 할 정도로 눈이 안 보였다. 24시간 동안 누워만 있었다”며 힘들었던 당시를 전했다.

특히 문숙은 ”그때 남이 날 도와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명상과 요가로 우울증을 극복해냈다. 하와이와 미국을 오가며 요가 지도자로 자연 치유 전문가로 새 삶을 살고 있다”고 현재 근황을 전했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남쳔 사망 후 문숙 충격이 컸나보네", "문숙, 지금은 많이 좋아보이네", "문숙 누구지?", "문숙, 이제는 새로운 인생 살고있는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