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끼 혼혈, 3개국 피 섞인 최연소 래퍼…사촌 누나는 헐리웃 걸그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끼 혼혈, 3개국 피 섞인 최연소 래퍼…사촌 누나는 헐리웃 걸그룹?
    도끼 혼혈

    래퍼 도끼(Dok2, 이준경)의 집안 내력과 과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쇼미더머니3'에서 'Turn up'이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인기를 끈 도끼는 필리핀-스페인 혼혈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스페인, 필리핀, 한국이라는 다양한 나라의 피가 섞여 있으면서도, 현재 한국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도끼는 1990년생으로 12살부터 활동을 해온 최연소 래퍼이자 프로듀서다. 어린 나이에 랩 피쳐링과 곡 프로듀싱을 하며 음악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2011년 1월 도끼는 래퍼 더 콰이엇과 함께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를 설립해 화려한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아버지는 라이브 연주 일을 하였고 친형은 힙합 앨범을 낸 뮤지션이며 사촌 누나는 세계적인 걸그룹 푸시캣 돌스의 전 멤버 니콜 세르징거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도끼 혼혈, 티는 많이 안 나는데" "도끼 혼혈, 진짜 몰랐네" "도끼 혼혈, 어릴 적부터 대단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유정, 싱크로율 -100% 악녀로 HBO 도전장…'친애하는X' 온다 [종합]

      '친애하는X' 김유정이 차원이 다른 악녀로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이응복 감독은 30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X' 제...

    2. 2

      "지금의 정승환 담았다"…고농축 감성 채운 '정규 컴백' [종합]

      가수 정승환이 7년 만의 정규앨범으로 '정승환 표 감성의 정수'를 선사한다.정승환은 3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정규앨범 '사랑이라 불린'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

    3. 3

      '친애하는X'로 촉발된 김유정·김도훈 열애설…"사진 더 제공하겠다"

      '친애하는X' 김유정과 김도훈의 깜짝 열애설에 이응복 감독이 "사진을 더 제공하겠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이응복 감독은 30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