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방향성에 중요한 기로에 서있는 6월이 시작되었다. 투자자들은 그리스를 비롯한 대외이슈와 지수 낙폭과대로 인한 종목발굴에 집중하느라 이슈 밖으로 밀려난 수혜주들이 있다. 그렇다면 새롭게 관심을 가져야 할 6월 수혜주들은 무엇일까?

증권방송 밥.TV(바로가기)는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수혜를 받기 시작한 ‘여름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난해는 강수량이 많았던 탓에 여름 수혜주들이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무더운 날씨가 전망되고 런던올림픽이라는 큰 호재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주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그렇다면 밥.TV가 꼽은 6월에 집중해야 할 여름 수혜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때이른 무더위에 성수기를 앞두다! - 음식료株
올 여름이 무더울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어 빙과, 음료 및 주류 사업을 하는 업체들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무더위 때에 성수기를 맞는 이들 업체들은 실적이 호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지난 여름에는 잦은 비와 태풍의 영향으로 영업 환경이 부정적이었지만, 올해 정상 기후를 보인다면 충분히 실적 급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 주요 관심주 : 빙그레(005180), 롯데칠성(005300), 롯데삼강(002270)

★ 여름 휴가가 다가온다! – 여행株
계속되는 불황에도 여행 수요는 증가 추세를 보이며 여행주 주가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특히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그 실적 기대감은 계속 커져가고 있다. 또한 국내 호텔 사업 부분에도 그 수혜가 뻗칠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주가 흐름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주요 관심주 : 모두투어(080160), 하나투어(039130)

이들 여름 수혜주들은 이미 기대감에 힘입어 일부분 상승을 보인 종목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매수에 동참하기 보다는 전문가들의 조언 아래 종목들을 엄선하여 적절한 타이밍과 적절한 가격에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밥.TV는 덧붙였다.

이 외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제2의 성수기를 준비하는 게임주, 런던올림픽 개최로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주도 관심을 가져볼 수혜주라고 조언했다.

자세한 6월 수혜주 공략종목 및 시장전략 내용은 증권방송 밥.TV의 무료방송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증권방송 ‘밥.TV’ 특집 공개 무료방송 참여하기 -> ( 바로가기 ) 문의: 1 5 8 8 – 9 6 5 9)

▲ 밥. TV 화제의 종목▲
셀트리온, 지엠피, 코리아본뱅크, 삼성전자, 한국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