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CJ CGV, 이틀째 하락…월드컵 피해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 CGV의 주가가 매매일 기준으로 2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이는 남아공월드컵으로 인한 영화 관객수 감소로 올 2분기 실적이 악화될 것이란 우려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오전 10시32분 현재 CJ CGV는 전 거래일 보다 350원(1.46%) 내린 2만3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강록희 대신증권 연구원은 "통상 2분기는 계절적으로 비수기인데다가 올해는 월드컵까지 겹치면서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때문에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강 연구원은 "하지만 이는 심리적인 영향 때문으로 실질적으로는 드래곤길들이기 등 3D(3차원) 영화 흥행으로 평균티켓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며 "올 2분기 실적은 시장기대치는 충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승응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드래곤길들이기와 페르시아왕자의 개봉으로 이달 관객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기대작인 슈렉포에버가 7월초에 개봉하고 남아공 월드컵도 곧 시작되기 때문에 전년동기 대비 관객수 증가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코프로머티, 신규 고객 확보로 판매량 증가 전망"-NH

      NH투자증권은 17일 에코프로머티에 대해 "경쟁력 있는 신규 고객이 확보되면서 내년 판매량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이 증권사 주민우 연구원은 "경쟁력 있는 북미 ...

    2. 2

      "외인, '팔자' 중에도 高모멘텀주 선별 매수"-메리츠

      최근 이틀 동안 외국인이 유가증권시장에서 2조원어치를 순매도했지만 증시 모멘텀(상승동력)은 훼손되지 않았다는 증권가 분석이 제기됐다. 모멘텀이 높은 종목들을 위주로 선별 매수하는 기존의 추세는 유지되고 있어서다.17...

    3. 3

      "예상 웃돈 체코원전 세부 수주액…한전그룹 주가 재평가 기대"-대신

      대신증권은 체코 두코바니 원전 5·6호기 건설 프로젝트의 세부 수주금액이 예상을 웃돌아 향후 한국형 원전의 프로젝트 관련 수주금액도 상향될 근거를 마련했다고 17일 분석했다.두산에너빌리티는 체코 원전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