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복귀 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연기자 천정명이 방송을 통해 허심탄회 속내를 털어놨다.

MTV ‘가이즈 온 탑’에서는세 번째 주인공으로 배우 천정명을 선정해 패션에 대한 애정, 그의 특별한 몸매 관리 비법, 지인들의 이야기 등 데뷔부터 오늘날까지 그의 개인적인 스토리를 소탈하게 밝힌다.

패셔니스타로 주목 받고 있는 점에 대해 묻자, 천정명은 “실제로 패션에 굉장히 관심이 많다”며 “보통 연인과 쇼핑을 하면 남자가 지치는 편인데, 제 경우엔 여자친구가 지친 적이 있다”라고 패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군대에 다녀와 살이 조금 쪘다는 천정명은 꾸준히 ‘채소’만 먹으며 체중감량 중이라고 조심스레 밝혔다. 한 지인은 “화보 촬영당일에도 오이 등 채소만 먹으며 체중관리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천정명의 강한 의지에 놀라움을 비치기도 했다.

천정명은 본인의 신체 중 어디가 가장 자신있는가 라는 질문에는 ‘어깨’라고 답하고, 이에 대해 스타일리스트 정윤기는 “어깨 라인이 너무 완벽해서 어떤 수트를 입어도 딱 떨어진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게다가 웃을 때 천정명의 입 꼬리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숨은 매력포인트를 밝히기도 했다.

그 밖에 천정명의 데뷔시절,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과 그에게 영향을 준 감독들 등 다양한 그의 이야기는 15일 밤 12시에 방송된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