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족에게 먹일 소중한 먹거리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축산전문기업 (주)팜스코(www.farmsco.com) 정학상 대표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서 품질, 위생, 표준화의 삼박자를 고루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주)팜스코는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와 ISO 9001(국제품질경영규격) 인증을 획득하고 '고객의 건강한 식문화 창조'라는 경영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1967년 축산업 불모지였던 국내에서 양돈 사업을 시작한 (주)팜스코는 40여 년 동안 한우물만 파온 뚝심 있는 기업이다. 1973년 사료사업에 뛰어든 이 회사는 부침 없는 성장을 거듭하며 종합축산전문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구축했다. 종돈계량에서부터 양돈, 축우 배합사료 및 신선육 유통, 판매까지 축산식품의 전 과정에 수직계열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이 회사의 저력을 확인시켜준다. 정 대표는 "축산식품 전 과정의 수직계열화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선진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주)팜스코의 축산 수직계열화 사업은 종돈, 사료, 사양관리 통일을 통한 브랜드육 생산을 목표로 사양관리, 사료급여, 백신제공 등 양돈농가에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1989년 국내 사료업계 최초로 설립된 축산과학 연구소는 가축 질병의 예방ㆍ치료를 비롯해 축산분야의 사양관리 프로그램 개발로 국내 축산과학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축산 폐기물을 사료작물 퇴비로 재활용하는 등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노력에서도 아낌없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주)팜스코가 1993년 첫 선을 보인 '하이포크'는 국내 최장수 냉장 돈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얼리지 않은 돼지고기'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최초의 고급 냉장육시대를 연 하이포크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냉동된 돼지고기를 해동하는 과정에서 조직이 파괴돼 맛이 떨어지는 단점을 없애 맛과 신선도가 우수하다는 반응이다. 2002년 업계 최초 1만 톤 판매를 달성해 인기를 증명했고,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5년 연속 수상의 저력을 자랑한다.

한편 (주)팜스코는 바이오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을 밝혔다. 우수한 사료생산기술과 육종기술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바이오사업 투자를 통해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