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새뒤면 어린이날이다. 아이들 손잡고 놀이공원을 찾아 아이들 눈높이에서 신나게 놀아보자.롤러코스터에 올라 질주하고,가면을 쓰고 춤도 추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과 한마음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롯데월드는 5월1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후 1시 매직아일랜드에서 '버블 페스티벌'을 펼친다. 야외 매직캐슬 주변의 버블존에서는 친환경 천연재료를 사용한 비누거품으로 하트,별 등 크고 작은 다양한 모양의 버블을 만들어 터뜨린다. 영스테이지 무대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높이 2m의 초대형 버블 속에 가족이 함께 들어가 기념사진을 찍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축제 기간에 TV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버블맨'도 등장해 명품 버블쇼를 펼친다.

어린이날에 맞춰 특별 제작한 '종합과자 선물세트'도 나눠준다. 단체입장객을 제외한 36개월부터 만12세 어린이 고객이 대상이다. 티켓을 구매한 어린이 고객에게 선물세트 교환권을 지급해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1만원 상당의 종합과자 선물세트 상자에는 귀여운 롯데월드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다.

어드벤처 1층 키디존에는 '어린이 범퍼카'와 '유레카' 등 탑승물 2종을 새로 단장해 5월1일 오픈한다. '어린이 범퍼카'는 차량 대수를 늘렸고,주변 환경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알록달록한 무늬로 꾸몄다. 매직아일랜드에 있던 '유레카'는 새단장 후 키디존으로 자리를 옮겼다. 키디존 내의 가족 시설물 '해피 피크닉' '스윙팡팡' '매직붕붕카'도 인기다. 어드벤처 퍼레이드 코스를 한 바퀴 도는 미니열차 '로티 트레인'도 온 가족이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유아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객을 위해 이탈리아산 수입 유모차 '잉글레시나' 300대를 들여놓았다.

매일 오후 3시와 7시45분 두 차례 가든스테이지 앞에서 온 가족이 함께 화려한 가면을 쓰고 신나는 가면댄스를 따라하며 즐기는 '가면 플래시몹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가면댄스 동영상을 보고 동작을 익힌 뒤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예쁜 가면을 선물한다. 매일 오후 2시에 어드벤처 퍼레이드 코스를 달구는 '환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도 관심이다. 퍼레이드는 매회 가족 손님과 함께한다. 참가 가족은 의상,가면으로 단장하고 퍼레이드카에 올라 가면 댄스를 따라하며 행진한다. 매회 4~5가족이 참여한다.

매일 오후 1 · 4 · 8시 가든스테이지 무대에 올려지는 뮤지컬 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는 극중 피노키오에게 용기를 주는 팅커벨 역할과 신비의 가면을 찾아 사람으로 태어나는 피노키오 역할을 어린이 고객이 배우와 함께 맡는다. 매회 3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퍼레이드와 뮤지컬 쇼 참여 가족은 퍼레이드 캠프를 비롯해 배우들의 분장,의상실이 있는 공연팀 백스테이지 투어에도 참가 할 수 있다. (02)411-2000

에버랜드는 5월3일부터 13일까지 관람객이 주 · 야간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퍼레이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이들에게는 특별히 준비된 무대 의상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간 퍼레이드에 참가하면 공연단만 착용하는 '전식의상'(전구를 부착한 의상)을 입고 화려한 행진을 펼칠 수 있다. 홈페이지(www.everland.com)를 통해 퍼레이드마다 매일 4명씩의 참가자를 선정한다.

식물을 가꾸며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매직 가드너 체험'도 눈여겨 볼 만하다.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아 토피어리를 제작해보는 이벤트인데 총 6가족이 참여한다. 한 가족당 1개의 토피어리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완성한 토피어리는 참가 가족이 소장한다. 토요일 및 일요일에 운영한다.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족사진을 응모하는 '우리가족 닮은꼴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0가족을 선정,15만원 상당의 사파리 스페셜 투어 탑승권과 4인 가족 자유이용권을 선물한다.

매일 10시까지 야간개장한다. 야간에는 6000발의 불꽃이 밤 하늘을 수놓는 멀티미디어쇼 '드림 오브 라시언'과 100만개의 전구가 경쾌한 빛의 리듬을 선보이는 '문라이트 퍼레이드'도 즐길 수 있다. (031)320-5000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