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티엑스는 8일 KT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내비게이션에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와이브로(WIBRO)를 결합한 '이지카 KT SHOW WIBRO 내비게이션'의 개발을 완료, 오는 20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지카 KT SHOW WIBRO 내비게이션'은 KT의 와이브로가 개통된 지역에서는 KT가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및 이-메일 확인, 날씨, 주식시세, 동영상, 음악 다운로드 등의 초고속 휴대인터넷 기능의 구현이 가능한 차세대형 단말기이다.

이 제품은 와이브로 기능을 통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서울시내 주요 간선도로에 대한 실시간 교통 상황을 서울시설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CCTV 영상 및 VMS(도로전광판) 소통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 중인 경로의 전방 CCTV 자동표출까지 내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5분마다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한국도로공사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를 통해 현재 교통상황에 맞는 최적 경로의 탐색 길을 안내하며 주행 경로 상의 도로 혼잡 정도를 색깔로 구분해 준다.

기름값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실시간 유가 정보 검색을 가능하게 해 가장 싼 주유소도 검색 할 수 있다. 실시간 유가정보는 유류종별, 정유사별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 경로 상에서의 주유소 유가정보 서비스 또한 지원된다.

박성민 유티엑스 이사는 "내비게이션에 와이브로가 결합된 제품의 출시는 기존 단말기와는 완전 다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기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이 제품을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이며 이지카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확실히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티엑스는 '이지카 KT SHOW WIBRO 내비게이션'을 다음주부터 온라인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할인마트 및 가전매장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