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은 온라인전용 인덱스펀드인 ‘인덱스로(Index 路)’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덱스로’ 시리즈는 오는 19일부터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연 총보수가 0.38% 이하로 설정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인덱스로’ 시리즈는 총 13종으로 한국을 포함한 중국, 브라질, 러시아 등 이머징시장의 대표 지수에 투자할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의 대표 지수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인프라, 은행, 친환경 섹터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섹터 인덱스펀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헤지 기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금에도 투자할 수 있다.

대표 펀드로는 KOSPI 2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코리아 펀드’, 독일 증권거래소에서 발표하는 DAXglobal BRICS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브릭스 펀드’, 세계적인 신용정보기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에서 발표하는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미국 펀드’ 등이다.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 류경식 마케팅본부장은 "투자자의 펀드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글로벌온라인전용펀드 시리즈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인덱스 펀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의 위험을 시장 위험수준으로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