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태왕사신기'의 주인공 배용준이 2007 MBC 연기대상의 수상하며 '욘사마'의 '부상투혼'이 빛을 냈다.

배용준은 드라마 촬영 도중 무릎 부상으로 목발을 짚고 시상식에 참여해 시청자와 멀리 일본 등 아시아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그러나 대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박수를 받는 등 가장 뜻깊은 한해를 맞아 대상의 영예를 안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 30일 밤 9시40분부터 서울 여의도 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MBC 연기대상'에서 배용준은 대상과 더불어 인기상, 베스트커플상 등을 차지해 영광의 3관왕에 올랐다.

이날 '담수커플'로 '베스트 커플상'을 함께 수상한 '수지니' 이지아도 신인상,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을 받아 3관왕에 등극했다.

대상을 받은 배용준은 "앞으로 액션 배우로 활동하고 싶었는데 어려워질 것 같다. 이 작품을 통해 새로운 도전은 어려우면서도 보람된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끝까지 믿고 기다려준 시청자와 MBC에 감사하고 죄송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배용준은 "결혼은 3년 안에는 하지 않을까"라며 말했다.

앞서 그는 베스트커플상을 받았을 때는 "극중 수지니와 담덕의 애틋한 사랑을 좋게 봐 주신 것 같다.'태왕사신기 2'가 제작된다면 두 사람의 못다한 사랑을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녀 최우수상은 '하얀 거탑'의 김명민과 '이산'의 이서진, '고맙습니다'의 공효진과 '커피 프린스 1호점'의 윤은혜이 공동수상했다.

남녀 우수상은 '개와늑대의시간'의 이준기와 '커피프린스1호점'의 공유, '이산'의 한지민과 '개와늑대의시간'의 남상미가 공동 수상했다.

남녀 신인상은 '이산'의 한상진과 '아현동 마님'의 김민성, '메리대구 공방전'의 이하나와 '태왕사신기'의 이지아가 각각 수상했다.

팬들이 직접 투표를 참여한 인기상과 베스트커플상 모두 '태왕사신기'의 배용준과 이지아에게 돌아갔다.

시청자가 휴대전화 메시지로 투표해 뽑은 올해의 드라마도 '태왕사신기'의 차지였다.

< 2007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배용준(태왕사신기)
▲남자 최우수상=김명민(하얀거탑) 이서진 (이산)
▲여자 최우수상=윤은혜(커피프린스1호점) 공효진(고맙습니다)
▲남자 우수상=이준기(개와늑대의시간) 공유(커피프린스1호점)
▲여자 우수상=한지민(이산) 남상미(개와늑대의시간)
▲남자 신인상= 김민성(아현동마님) 한상진(이산)
▲여자 신인상= 이지아(태왕사신기) 이하나(메리대구공방전)
▲남자 인기상= 배용준(태왕사신기)
▲여자 인기상= 이지아(태왕사신기)
▲황금연기상 사극=이순재(이산) 최민수(태왕사신기)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장혁(고맙습니다) 이선균(하얀거탑)
▲황금연기상 연속극=최명길(내곁에있어) 이윤지(내곁에있어)
▲황금연기상 중견연기상=김병기(아현동마님) 박원숙(겨울새)
▲베스트 커플상=배용준-이지아(태왕사신기)
▲올해의 드라마상=태왕사신기
▲특별상 아역상= 박지빈(이산) 서신애(고맙습니다)
▲특별상 TV진행자상= 김성환(해피실버 고향은 지금) 임예진(기분좋은 날)
▲특별상 공로상= 김종학(태왕사신기-CG)
▲특별상 PD상= 김창완(커피프린스)
▲가족상=깍두기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최유라(지금은 라디오시대)
▲라디오부문 우수상=성시경(푸른밤 그리고 성시경입니다) 박정아(별이빛나는 밤에)
▲라디오부문 신인상=조영남(지금은 라디오시대)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