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얼굴 부위 가운데 작은 움직임으로도 표정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게 아마 입술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입술은 사람들의 시선이 가장 먼저 머무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입술은 겨울철만 되면 건조한 날씨 때문에 쉽게 트고 갈라져 사람들을 괴롭힌다.

따라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입술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한겨울에도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클렌징.

입술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클렌징을 깨끗이해 입술에 립스틱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하는게 더 중요하다.

립스틱을 닦아낼 때 일반 티슈로 지워내면 입술 표피가 쉽게 일어나므로 반드시 입술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닦아내도록 한다.


<>한겨울 입술관리 요령

입술표피를 손이나 이빨로 뜯어내면 건강한 맨살까지 다쳐 표피가 더 심하게 일어난다.

또 입술이 건조해지면 침을 바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침이 마룬 후에는 입술이 이전보다 더 심하게 일어난다.

입술에 립스틱을 직접 대고 바르는 것도 좋지 않다.

립브러쉬에 묻혀 발라야 입술표피가 덜 일어난다.

입술이 심하게 텄을 때는 수건을 끓는 물에 삶아 적당한 온도로 식힌 뒤 5분 정도 입술에 덮어두는게 좋다.

이렇게 하면 입술에 수분이 공급되며 혈액순환이 촉진돼 거칠게 일어났던 입술표피가 부드럽게 가라앉는다.

그리고 영양크림과 보습용 에센스를 2대1 비율로 섞어 입술주변에 바른 뒤 완전히 스며들 때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촉촉한 입술표현법

1. 매트한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을 촉촉하게 연출하는 법

필자는 요즘 촬영장에서 모델들을 만났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장을 해준다.

우선 연한 베이지나 핑크색 립스틱을 립브러쉬로 얇게 펴바른다.

그 위에 투명 립그로스를 덧바른다.

이렇게하면 립스틱을 직접 입술에 바르는 것보다 더욱 자연스럽고 생동감있는 표정연출이 가능하다.

2.건조한 입술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화장법

메마른 입술에는 립그로스를 먼저 얇게 발라 입술에 수분을 공급한다.

그 다음 립브러쉬를 사용해 립스틱을 얇게 발라주면 입술표피가 잘 일어나지 않는다.


<>입술제품 선택법

한겨울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제품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엔 글로시하고 촉촉한 느낌의 립스틱과 은은한 색상의 립그로스가 유행이다.

입술용 화장품으로 너무 값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좋지 않다.

가급적이면 입술 보호성분과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된 제품을 고를 것을 권한다.

김미경 (주)클리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