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웨스트 ]

팬웨스트(www.panwest.co.kr 대표 장천)는 패드가 필요없고 지문인식기능까지 갖춘 광마우스를 개발하고 있다.

모델명 Beetle인 이 제품은 반딧불 모양의 광센서 마우스로서 불순물이 낄 염려가 없어 일반 볼 마우스에 비해 수명이 길다.

한국인의 손에 꼭 맞는 크기와 저렴한 가격도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생체인식 보안기술을 가진 니트젠과 공동으로 개발한 지문인식광마우스는 사용자의 지문을 읽어들여 들록된 사람만 컴퓨터를 쓸 수 있게하는 지문인식 기능과 빛을 이용해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이는 광마우스를 결합한 제품이다.

팬웨스트는 대만의 까다로운 승인규격을 획득하고 현재 대만을 비롯해 5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다.

(02)3474-0345

[ 하나전기통신 ]

하나전기통신(www.hanaet.co.kr 대표 황조연)은 통신용 전원장비를 개발하는 업체로서 이상전압 차단회로 모듈장치를 겸한 정류기 및 UPS를 생산하고 있다.

모델명 UP RECT 인 제품은 하나전기통신의 주력제품으로 교환 및 통신시스템 등에 안정된 양질의 직류 전원 및 교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고주파 변환제어 방식을 채택하여 대용량, 경량화를 가능케한 전원공급장치다.

부하연결이 용이하며 인버터를 RACK 하단에 장착하여 교류전원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으로 설치공간이 적고 비용이 절약된다.

현재 한국통신공사, SK텔레콤 드림라인 GNG네트웍스 한국통신진흥, 한국통신 파워텔 등에 납품하고 있다.

지난해 ISO9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경기도청에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LG텔레콤의 IMT 2000 컨소시엄 참여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매출은 7억 4000만원이며 올해 계약고가 60억에 달하고 있다.

유럽의 EURO DIESEL.CO와 대용량 UPS의 기술제휴를 추진중이다.

(031)791-9888

[ 허드슨텍 ]

91년 설립된 디지털 영상저장 기술 전문 업체인 허드슨텍(www.hudsontech.co.kr 대표 박노춘)은 국내에서 처음 100mhz대의 액정표시장치(LCD) 검사장비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LCD모니터 생산공장과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TFT LCD) 생산공장의 최종 검사 라인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모듈검사장비로 LCD에 50~100여 가지의 그래픽 패턴을 만들어 작업자가 불량유무를 가릴 수 있도록 하는 LCD패턴 발생기다.

LCD모듈을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테스트가 가능하고 중앙집중 제어시스템으로 여러 생산라인의 검사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허드슨텍은 자동차 영상저장 블랙박스 Eye3 연구개발을 완료하고 하반기 중 상품화하여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금년내에 인터넷상에 자동차/교통포탈 BB119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매출목표는 125억원이며 순이익은 2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2001년 상반기 코스닥에 등록할 예정이다.

(02)523-9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