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빌링(EBPP) 전문업체인 네오빌은 최근 네오로직스 및 코인텍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인터넷으로 공과금을 확인하고 지불할 수 있는 EBPP 사업을 함께 벌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금융 솔루션 전문업체인 네오로직스는 네오빌의 EBPP 서비스에 필요한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고 전자상거래 솔루션 및 ASP(응용소프트웨어 제공)전문업체인 코인텍은 EBPP 서비스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EBPP란 고객이 자신에게 발부되는 전기요금 전화요금 아파트관리비 신용카드대금 세금 연금 보험료 등 각종 공과금의 청구 내역을 인터넷을 통해 확인함은 물론 자신의 금융계좌에서 자동으로 돈이 지불되도록 도와주는 인터넷 청구서 통합 관리 서비스이다.

네오빌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EBPP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네오빌 고객은 네오빌 사이트(www.neobill.co.kr)에서 납부해야 할 각종 공과금 내역을 확인한 뒤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통해 납부할 수 있게 된다.

네오빌은 지난 5월 주택은행 신한은행 미래산업 소프트포럼 조이닷컴 등이 투자해 세운 회사로 현재 신한은행 주택은행 농협 BC카드 삼성생명 등과 EBPP 서비스에 관해 협의하고 있다.

(02)560-1800

김광현 기자 kh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