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록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내년 4월 다시 한국을 찾는다. 2017년 첫 내한공연 이후 8년 만이다.19일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콜드플레이 내한공연이 내년 4월 16일, 18일, 19일, 2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콜드플레이의 이번 내한공연은 2017년 첫 내한 후 무려 8년 만에 진행되는 라이브 무대이자 내한 아티스트의 단일 공연장 단독 공연으로는 역대 최대·최다 규모인 스타디움 4회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옐로우(Yellow)', '픽스 유(Fix You)',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등 대표적인 히트곡들은 물론 '필스라이크아임폴링인러브(feelslikeimfallinginlove)', '위 프레이(WE PRAY)' 등 최신 싱글까지 아우르는 세트리스트와 화려한 레이저, 폭죽, 불꽃, LED 팔찌를 사용한 스펙터클한 무대 연출로 대규모 경기장을 꽉 채우는 환상적인 '스타디움 쇼'를 선사할 예정이다.크리스 마틴(Chris Martin, 보컬/피아노), 조니 버클랜드(Jonny Buckland, 기타), 가이 베리맨(Guy Berryman, 베이스), 윌 챔피언(Will Champion, 드럼)으로 구성된 콜드플레이는 9장의 정규 앨범을 포함해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1억 장 이상의 앨범 판매를 기록하고 압도적인 규모의 라이브 공연을 진행해 21세기 가장 성공을 거둔 밴드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콜드플레이는 2017년 '어 헤드 풀 오브 드림스(A Head Full of Dreams)' 월드 투어로 처음 한국을 찾았다.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양일간 진행된 첫 내한공연은 전석 매진으로 역대 최다 관객인 10만여 명이 공연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팬들의 떼창과 함성이 끊이지 않는 뜨거운 열
14세기에 지어진 이탈리아 베네치아 두칼레 궁전 안뜰에서 막스마라의 야외 저녁식사,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 휴양지인 생트로페 별장에서 보내는 생로랑의 미니 휴가, 오스트리아 빈 벨베데레 궁전에서 열린 까르띠에의 가면 무도회, 미국 한 호텔에서 팝가수 마일리 사일러스와 함께 하는 구찌의 칵테일 파티. 모두 올 여름 명품 브랜드들이 우수고객(VIP)를 위해 준비한 이벤트들이다.명품 브랜드들의 ‘VIP 고객 모시기’ 경쟁이 치열하다. VIP 고객이 명품 매출을 사실상 떠받치고 있기 때문이다. 상위 2% 고객이 전 세계 명품 매출의 40%를 차지한다. 사실상 초고가 명품 브랜드는 질이 대동소이하고 가격 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최상위 VIP고객 마케팅은 ‘감동’을 주는 것이 관건이다. 소비 양극화의 폭이 갈수록 커져 VIP 고객 발길을 잡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더 확대한다는 게 명품 브랜드들의 공통된 전략이다. VIP 문턱 높이는 명품들19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 디올 루이비통 등 초고가 명품 브랜드들이 VIP 문턱을 높이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최근 들어 1년에 20만달러(약 2억6000만원) 가량을 쓰는 고객을 VIP 고객으로 간주하고 있다. 코로나19 전에는 10만달러(약 1억3000만원) 수준이었던 VIP의 연간 구매액 기준이 두 배 올라간 것이다.경기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얼어붙었지만 브랜드 큰손인 VIP 고객의 씀씀이가 더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컨설팅기업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2022년에 전세계 명품 시장에서 연간 구매액 기준 상위 2%의 고객이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이 같은 추세는 해마다 더욱 심화돼 올해는 상위 고객의 매출 비중이 더욱 커졌을 것으로 베인앤컴퍼니
8월 31일, BBC 뉴스 기상캐스터는 이렇게 말했다. “The last day of summer”라고, 진행자들은 “Miserable!”, “Oh my god!”을 연발했다. 예보는 정확했다. 9월 시작과 함께 런던 특유의 스산한 기운이 감돌았다. 해가 짧아지기 시작했고 구름 낀 날이 늘면서 하늘빛마저 몇 톤 어두워졌다. 14일 ‘막공’을 앞두고 프롬스의 주 무대, 로열앨버트홀 근처의 들떠있던 공기도 조금 차분해졌다. 축제도 슬슬 끝나가는구나 싶던 중, 갑자기 9월 12일 목요일 밤 심야 콘서트에 조성진이 무대에 오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피아니스트 안드라스 쉬프 경(Sir András Schiff)이 다리가 부러지는 부상으로 연주를 할 수 없게 된 탓이라고 했다. 베를린과 런던이 불과 2시간 비행 거리라고는 해도, 예정에 없던 연주를 갑작스럽게 하기가 마냥 쉬운 일은 아닐 터다. 하지만 프롬스의 SOS에 조성진은 의리 있게 달려와 줬다. 프롬스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도 “빠르게 결정해준 조성진에게 감사하다”고 각별히 고마움을 표시했다. 갑작스레 연주자가 바뀐 늦은 밤 공연이라 좌석도 있었지만, 프로밍(스탠딩) 티켓을 샀다. 물론 5층 높이 갤러리가 아니라 아레나로. 돈을 들고도 티켓을 못 구하는 한국에서, 예매 창 3초 컷의 절망을 맛봤던 숱한 경험으로, 나는 이날 프로밍이 얼마나 특별한 기회인지 잘 알고 있었다. 아티스트의 숨결, 눈빛, 그의 손을 바로 코앞에서 보고 싶었다.공연 시작은 밤 10시 15분. 어두컴컴해진 런던의 가을, 싸늘한 공기에도 9시 15분부터 줄을 서, 9시 45분쯤 입장했다. 미리 받아둔 번호표가 있어서 수월했다.(프롬스 측은 프로밍 관객들의 질서 있는 입장을 위해, 아침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