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아기 위한 흑백초점책 배부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북스타트 도서 흑백초점책 '하양 까망'를 특별 배부한다고 밝혔다.

배부 대상자는 이천시에 거주하는 2018년 12월 이후 태어난 영아 및 임산부이다. 어린이도서관은 4월 9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5월 가정의 달 한 달간 도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배부도서 '하양 까망'은 아기의 눈에 알맞은 자극을 주어 시각과 색감을 발달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아기를 위한 흑백초점책이다. 도서를 선물받고자 하는 임산부 또는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신청기간(4.9.~4.30.) 내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고, 5월 중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흑백초점책은 수량이 한정돼 있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신청 후 5월 도서관 방문 시에는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영아: 보호자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임산부: 신분증과 산모수첩)를 지참해야한다.

한편 기존의 북스타트 사업도 계속 운영중이다. 이천시에 주민등록된 6개월에서 24개월 사이의 영·유아라면 누구나 그림책 3권과 북스타트 가이드북이 담긴 책꾸러미를 받아갈 수 있다.

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담당자는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고, 책이 주는 이로움을 느끼며 살아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