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런닝맨’ 로고 / 사진제공=SBS
‘런닝맨’ 로고 / 사진제공=SBS
SBS ‘런닝맨’ 측이 김종국과 송지효의 하차 논란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런닝맨’ 제작진은 15일 “‘런닝맨’ 제작진은 2017년 1월 하순 시즌2 출범을 목표로 개편 작업을 진행해 왔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 과정 중 멤버들과 충분한 소통 절차가 마무리 되지 못한 상황에서 김종국 씨와 송지효 씨에 예상치 못한 마음의 상처를 드리게 됐다”며 “두 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오랜시간 ‘런닝맨’을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공식 사과했다.

한편 지난 14일 ‘런닝맨’은 시즌2 개편 소식과 함께 김종국과 송지효에게 일방적으로 하차 통보를 전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이하 SBS ‘런닝맨’ 제작진 입장 전문.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이하 ‘런닝맨’) 제작진은 ‘런닝맨’ 멤버 변화와 관련하여 현재 벌어지고 있는 논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런닝맨’ 제작진은 ‘2017년 1월 하순 시즌 2 출범’을 목표로 개편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과정 중 ‘런닝맨’ 멤버들과의 충분한 소통 절차가 마무리 되지 못한 상황에서 김종국 씨와 송지효 씨에 관한 예상치 못한 개편 관련 기사가 나와 7년을 가족처럼 지내온 김종국 씨와 송지효 씨에게 마음의 상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 점에 대해 두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런닝맨’ 제작진은 오랜 시간 ‘런닝맨’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김종국 씨와 송지효 씨를 보다 더 사려 깊게 배려하지 못한 점에 대해 두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이번 일로 혼란스러웠을 다른 ‘런닝맨’ 멤버들께도 사과드립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