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불한당’ 스틸컷 / 사진=CJ제공
‘불한당’ 스틸컷 / 사진=CJ제공
믿고 보는 베테랑 연기파 배우 설경구와 충무로의 다크호스 임시완 주연 영화 ‘불한당'(감독 변성현, 제작 CJ엔터테인먼트, 가제)이 4개월간의 촬영을 마치고 지난 10일 크랭크업 했다.

연기파 배우들의 대거 참여로 화제를 모았던 ‘불한당’이 지난 8월 18일 크랭크인, 12월 10일 약 4개월 간의 촬영 대장정을 마쳤다. ‘불한당’은 교도소의 룰을 만들고 평정한 재호가 누구에게도 굴하지 않는 신참 현수를 만나 출소 후 조직의 1인자 자리를 노리는 과정을 그린 영화.

설경구·임시완을 비롯해 김희원·전혜진·이경영·허준호·김성오 등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불한당’에서 열연을 펼쳤다. 더불어 3년여에 걸친 치밀한 조사 끝에 첨예한 시나리오를 완성한 변성현 감독이 남성 영화의 새로운 결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설경구와 임시완은 실제 형제를 방불케 하는 끈끈한 우애와 협업으로 현장 분위기를 주도했다는 후문이다. 교도소의 룰을 만들고 그 세계를 평정하는 재호(설경구)와 교도소의 룰을 어기다 1인자 재호의 눈에 띄게 된 현수(임시완)가 출소 후 조직의 1인자가 되기 위해 펼쳐나갈 작전은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감을 모은다.

촬영을 마친 설경구는 “열정 있는 배우들과 디테일한 감독이 하나된 현장이었다. 최고의 배우들이 있어 든든했다”고 크랭크업 소감을 밝혔다. 임시완은 “기라성 같은 선배 배우들의 열정에 절로 힘이 나는 현장이었다. 절대 잊지 못할 행복한 촬영이었다. 개봉이 기다려진다”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변성현 감독은 “힘든 촬영 속에서도 열정적인 스탭들과배우분들의 시너지가 살아 숨쉬는 현장이었다. 4개월 동안 지치지 않고 현장에 임해준 모든 스탭과 배우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불한당’은 후반작업을 마무리 하고 내년 개봉할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