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오 마이 금비’ / 사진제공=오마이금비 문전사, 로고스필름
KBS2 ‘오 마이 금비’ / 사진제공=오마이금비 문전사, 로고스필름
‘오 마이 금비’ 허정은의 대본 밀착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KBS2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에서 아빠 모휘철(오지호)과의 알콩달콩 부녀 케미부터 스무 살이 되기 전 죽게 된다는 ‘니만 피크병’ 환아의 짠한 사연까지, 다양한 감정선을 섬세히 아우르며 뚜렷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유금비 역의 허정은.

7일 공개된 비하인드 속 허정은은 어느 장소에서나 대본과 밀착한 모습으로 열 살 타이틀롤의 단단한 책임감을 보이고 있다.

허정은은 극의 타이틀 롤로, 엄청난 대사를 외우고 있다고. 함께 호흡을 맞추는 성인 연기자들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카메라 불이 꺼진 틈마저 알차게 활용하며 프로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관계자는 “허정은의 대사량이 워낙 많고, 말대답을 하듯 빠르게 연기해야 하는 장면들도 많다 보니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충분한 상황 이해는 물론이고, 대사와 까다로운 감정 연기까지 섬세히 해내고 있다”며 “간혹 긴 대사를 할 때 NG가 나긴 하지만, 금방 바로 잡고 현장 곳곳에서 대본에 열중한다. 열 살 아이에게서 책임감을 배우게 되는 것 같다”며 칭찬했다.

한편 지난 1일 방송된 6회분에서는 금비의 친엄마 유주영(오윤아)가 본격적인 등장을 알리며 휘철과 그랬듯, 모녀의 적응기를 기대하게 했다. 7일 오후 10시 7회 방송.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