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SBS ‘낭만닥터 김사부’ 한석규, 유연석 /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
SBS ‘낭만닥터 김사부’ 한석규, 유연석 /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
‘낭만닥터 김사부’ 한석규와 유연석이 ‘닥터 헬기 이송 大 작전’을 펼친다.

한석규와 유연석은 SBS 월화 미니시리즈 ‘낭만닥터 김사부’(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박수진)에서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 역과 까칠한 수재 의사 강동주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지난 5회 분에서는 강동주(유연석)가 수술을 집도하던 중 어려움을 겪자 김사부(한석규)가 등장, 강동주의 보조를 하며 조언을 건네는 모습으로 한층 짙어진 ‘닥터 브로맨스’를 발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한석규와 유연석의 찰떡 호흡은 22일 방송되는 6회에서 또 한 번 발휘할 예정이다. 극 중 김사부와 강동주가 응급 수술이 급한 환자를 닥터 헬기를 통해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게 되는 것. 한석규와 유연석은 헬기 안으로 환자를 옮기면서도, 긴장을 놓지 않는 면면들로 긴장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석규는 환자를 담당해줄 의사와 다부진 악수를 나누는가 하면, 유연석은 환자를 실은 헬기가 문이 닫힐 때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등 긴급 작전에 힘을 쏟아내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과연 한석규와 유연석의 케미가 닥터 헬기 이송 작전에서 어떤 저력을 나타낼지 호기심이 쏠리고 있다.

한석규와 유연석의 일촉즉발 ‘응급 환자 이송’ 장면은 지난달 19일 경기도 일대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이 날 한석규와 유연석은 촬영에 동원된 헬기를 보고 신기해하던 것도 잠시 이내 스태프, 보조 출연자들과 함께 동선을 상의하며 리허설을 꼼꼼하게 반복했다. 더욱이 촬영 시작과 동시에 헬기의 프로펠러가 작동하자, 거센 모래바람과 소음이 일어났던 상태. 혼잡한 상황에서도 한석규와 유연석은 흐트러짐 없는 연기와 특급 연기 호흡을 선보이는 베테랑 배우다운 면모로 찬탄케 했다.

그런가 하면 6회에 담길 한석규와 유연석 닥터 헬기 이송 장면이 실존하는 외과의 이국종 교수에 대한 오마주임을 예고,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제작진은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이국종 교수와 닮은꼴 배우를 섭외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이국종 교수가 착용하는 것과 유사한 스타일의 안경과 응급 헬기 탑승시 입는 의상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며, 오마주 장면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귀띔이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이국종 교수의 오마주신은 향후 전개를 위한 상징적인 장면”이라며 “의미 있고,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더욱 흥미진진해질 6회 본방 사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5회 분에서는 김사부가 도윤완(최진호)과의 악연의 재서막을 알려,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김사부가 도윤완이 자신이 집도하려는 신회장(주현)의 수술을 못하게 막을 거라는 말을 전해 듣고,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었던 것. 과연 김사부가 이대로 신회장의 수술을 포기할 것인지, 아니면 도윤완에게 보란 듯이 복수를 감행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BS 월화 미니시리즈 ‘낭만닥터 김사부’ 6회는 이날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