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원킬 / 사진제공=JTBC ‘팬텀싱어’
원킬 / 사진제공=JTBC ‘팬텀싱어’
가수 원킬(본명 곽동현)이 국내최초 크로스 오버 남성 4중창 그룹 결성 프로젝트 ‘팬텀싱어’ 오디션 장에 등장했다. 곽동현은 JTBC ‘히든싱어’ 김경호 편에 출연하며 준우승을 차지한 모창능력자이다.

18일 방송되는 JTBC ‘팬텀싱어’에서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가녀린 미성을 겸비한 가수 김경호의 리즈시절을 완벽하게 복제해 ‘도플경호’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원조가수 김경호에게 그 실력을 인정받은 원킬이 등장한다.

‘히든싱어’로 관심 받은 이후 군 입대했던 그가 군복무를 마치고 3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곽동현의 등장에 대기실에 있든 모든 참가자들이 일동 침묵, 화들짝 놀라며 그를 힐끗 쳐다보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번 만큼은 모창능력자 원킬이 아닌 곽동현의 이름으로 새로운 도전을 위해 ‘팬텀싱어’에 참가 신청했다는 그가 선보인 곡은 3옥타브까지 올라가는 ‘매일 매일 기다려(하현우Ver)’였다.

정통 클래식곡과 뮤지컬 넘버를 부르는 참가자들 사이에서 당당하게 시원한 샤우팅을 뽐내며 프로듀서 6인방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쭉쭉 뽑아내는 고음과는 달리, 곽동현의 무대가 끝나자 프로듀서들은 알 수 없는 표정들로 가득했다. 윤상은 “여기는 이런 보이스를 원하는 프로듀서는 이 중에 한 명도 없을 것 같다. 이 분을 어떻게 봐야할지 모르겠다”라며 조심스럽게 심사평을 이야기 했다.

반면 프로듀서 마이클리와 손혜수는 “락 장르를 소화하는 보이스도 있어야 무대가 더욱 재미있어지지 않겠냐”라며 반문했다. 프로듀서들 간에 가장 치열한 의견충돌이 오간 곽동현의 합격 결정. 심지어 프로듀서들의 목소리까지 커지며 심각한 회의가 벌어졌는데, 과연 곽동현이 논란의 중심에서 합격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졌다.

‘팬텀싱어’는 18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