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솔루션스/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솔루션스/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밴드 솔루션스가 첫 미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솔루션스의 미국 투어는 지난 10월 17일(현지시간) ‘The Wayfarer’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The Hotel Cafe’, ‘Bardot’, ‘House of Blues’, ‘The Trobadour’, ‘The Roxy Theatre’ 등 미국 LA와 San Diego의 6개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특히, The Trobadour와 The Roxy Theatre는 Guns N’ Roses, 존 레논, 밥 딜런, KISS, 지미 헨드릭스, U2, 폴 매카트니, 밥 말리 등 전설의 아티스트들이 공연했던 공연장으로 한국 아티스트의 공연은 솔루션스가 최초이다.

아시안 아티스트를 미국 현지 시장에 선보이는 공연 브랜드인 ‘Carousel Live’의 프로그램 디렉터인 그렉 피시는 “솔루션스의 음악성과 밴드의 열정, 그리고 가사가 영어로 되어 있는 점에 주목하였다”고 이야기 하며, “프로그램의 첫 아티스트인 솔루션스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어 주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솔루션스는 기존의 팬들 뿐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 새로운 주류 관객층을 끌어들이고 메인스트림 미국 음악 시장에 도전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Matchbox Twenty의 매니저 닉 리프맨은 “Carousel Live와 같은 신선한 플랫폼을 통해서 아시안 뮤지션과 미국 뮤지션간의 교류가 더 많아져야 한다”고 언급하며, “솔루션스의 음악이 미국에서 더 많이 들려질 날이 기대된다”고 이야기 했다.

그렉 피시는 솔루션스가 미국의 여느 신인 밴드들과 같은 정통적인 방식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이번 투어를 통해서 현지 레이블 및 WME, CAA, 윈디시 등의 에이전시들이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투어를 통해 솔루션스는 북미 최대의 부킹 에이전시 중 하나인 윈디시의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며 앞으로의 해외활동 행보에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윈디시 에이전시는 The 1975, The XX, Alt-J, Lorde, Diplo, Justice, Gallant 등 약 700팀이 속해 있고 1년에 약 18,000회의 공연을 부킹한다. 솔루션스의 공연을 본 윈디시 에이전시의 대표 톰 윈디시는 “기본적으로 음악이 좋다. 가능성이 있다. 한번 해보자”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로써 2014년 일본 SUMMER SONIC 참가와 유럽투어를 시작으로, 2015년 미국 SXSW 참가, 2016년 미국투어 Carousel Live까지 매년 꾸준히 해외 팬들에게 어필해온 솔루션스의 해외활동에 청신호를 보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솔루션스는 최근 걸그룹 러블리즈 멤버 케이와의 콜라보 곡 ‘Beautiful’, 디지털 싱글 ‘Ticket to the Moon’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투어기간 중 작업한 곡들을 통한 신곡 발표 및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할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