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말하는대로 유병재 / 사진제공=JTBC
말하는대로 유병재 / 사진제공=JTBC
‘말하는대로’에 유병재가 출연해 YG와 계약한 후 활동이 뜸해진이유를 전했다.

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는 최근 SNS 시인 하상욱,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과 함께 JTBC ‘말하는대로’의 여덟 번째 버스킹 공연에 나섰다. 이날 유병재는 자기소개 부분에서 “YG에서 제일 쓸모없는 놈”으로 자신을 소개해 시작부터 주변을 폭소케 했다. 그러자 MC 유희열과 하하는 “YG 카드를 이렇게 쓴 거냐”며 아쉬운 속내를 내비쳤다.

이어진 오프닝 토크에서 MC 하하는 “최고의 기획사 YG에 갔는데 왜 활동이 뜸해진 거냐”라고 유병재에게 돌직구 질문을 던졌다. 유병재는 “회사에서 좋은 집을 마련해주셨는데 좋은 집에 사니까 편안해져서 좋은 생각이 많이 안 난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럼 방을 빼야 되는 거 아니냐”는 MC 유희열의 물음에 유병재는 정색하며 “그런 얘기하지 마세요. 지금도 너무 불안하다”라고 말해 또 한 번 큰 웃음을 안겼다.

유병재의 시크한 유머는 강남대로 한복판에서 진행된 버스킹에서도 이어졌다. 현재 대한민국의 최대 관심사인 ‘시국’ 문제를 유병재식 스탠딩 코미디로 풀어내 2MC는 물론, 지나가던 시민들에게도 박수를 받았다.

현실과 시국 풍자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스탠딩 코미디를 선보인 유병재의 ‘말로 하는 버스킹’은 오는 16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