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BC ‘쇼핑왕 루이’ / 사진=방송 화면 캡처
MBC ‘쇼핑왕 루이’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쇼핑왕 루이’의 윤상현이 남다른 패션감각으로 ‘스타일리시 본부장’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MBC ‘쇼핑왕 루이'(극본 오지영, 연출 이상엽)에서 윤상현이 맡은 차중원이라는 캐릭터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편집장 미린다도 울고 갈 패션감각과 사업감각을 지닌 프로 중의 프로. 이에 윤상현은 매회 화려한 의상과 독특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 19일 방송된 8회에서 차중원의 지시로 골드라인 쇼핑몰의 아르바이트 요원이 된 루이(서인국)가 ‘차중원 패션’으로 중무장하고 화려하게 등장해 모든 출연진과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차중원 패션’을 탐내는 사람은 루이 뿐만이 아니다. 극 중 변도진(이재균)은 프로페셔널 본부장 차중원의 열렬한 패션 따라쟁이로,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집요하게 관찰한다.

윤상현은 ‘차중원 패션’의 완성을 위해 ‘젠더리스 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윤상현이 설정한 마초적인 말투와 행동에 대비되는 중성적인 스타일링으로 ‘말만 나쁜 놈’이라 일컬어지는 차중원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 하고자 한 것이다.

‘젠더리스 룩’이란 성(性)의 구분 없이 중성적인 패션을 매치하는 2016년의 패션 트렌드. 윤상현은 여성적 느낌의 블라우스를 남성화해서 해석해 착장하거나, 얇은 타이를 컬러수트와 라이더자켓에 매치하거나, 수트에 스카프 또는 리본 등으로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거나 하는 등의 방식으로 차중원이라는 인물에 ‘젠더리스 룩’을 녹여내고 있다.

또한 ‘차중원 패션’ 중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인 컬러 선글라스는 윤상현이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패션에서 영감을 얻어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 윤상현 측 관계자는 “유난히 뽀샤시한 ‘쇼핑왕 루이’의 화면에 맞춰 렌즈 컬러가 선명한 제품들 위주로 섭외해 착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상현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노력의 응집체인 차중원은 이를 발판으로 ‘쇼핑왕 루이’ 속에서 모두가 탐내는 패션감각을 뽐내며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게 된 것.

매회 자체최고시청률을 갈아치우며 시청률 순항 중인 ‘쇼핑왕 루이’는 매주 수, 목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