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빅스 컨셉션 3부작 ‘젤로스'(위), ‘하데스’ 이미지 /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그룹 빅스 컨셉션 3부작 ‘젤로스'(위), ‘하데스’ 이미지 /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그룹 빅스가 컨셉션 3부작 완결판 ‘크라토스’ 발매를 앞두고 있다.

빅스는 오는 31일 연간 대규모 프로젝트 ‘빅스 2016 컨셉션(VIXX 2016 CONCEPTION)’의 마지막 3번째 작품 ‘크라토스(Kratos)’로 컴백한다.

빅스는 올해 초 완전체 활동의 해로 공표하고, 연간 대규모 프로젝트 ‘빅스 2016 컨셉션’으로 3부작을 선보였다. ‘빅스 2016 컨셉션’을 통해 그리스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운명과 파멸의 신 ‘케르(Ker)’를 키워드로 삼아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장대한 스토리를 풀어내온 것.

콘셉트돌의 대명사로 꼽히는 빅스는 질투의 신을 모티브로 한 ‘젤로스(Zelos)’와 암흑세계의 신을 다룬 두 번째 작품 ‘하데스(Hades)’를 통해 차원이 다른 행보를 보여줬다.

빅스는 첫 번째 작품 ‘젤로스’의 타이틀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사랑을 빼앗긴 후 질투의 화신이 된 남자를 노래했으며, 뮤직비디오에서는 사랑하는 여자를 잃은 엔이 질투에 눈이 멀어 레오의 언약식을 훼방 놓는 모습을 통해 둘의 갈등을 부각시켰다. 기존에 선보였던 컨셉들과는 색다른 비비드함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대규모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두 번째 작품 ‘하데스’에서 빅스는 타이틀곡 ‘판타지(Fantasy)’를 통해 ‘빅스 2016 컨셉션’의 주제를 관통하는 스토리라인을 보여줬다. ‘판타지’는 이뤄지지 않은 사랑이 끝없는 갈구 끝에 자신의 환상이 돼버렸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뮤직비디오에서는 암흑세계를 찾아간 엔과 레오가 가시덩굴에 찔려 이블아이를 얻게 되는 과정을 다크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로 담아냈다. 빅스는 암흑세계의 신을 모티브로 삼은 ‘하데스’를 통해 다크 섹시미의 정수를 보였다.

빅스는 이어 ‘젤로스’와 ‘하데스’의 뒤를 잇는 힘과 권력의 신 ‘크라토스’로 컨셉션 3부작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이에 빅스가 힘과 권력의 신을 모티브로 선보일 새로운 모습에 대해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빅스는 현재 31일 컴백을 앞두고 앨범 준비에 매진 중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