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뮤지컬 ‘팬레터’ 포스터/사진제공=벨라뮤즈
뮤지컬 ‘팬레터’ 포스터/사진제공=벨라뮤즈
뮤지컬 ‘팬레터’가 오는 08일 개막을 앞두고 관객들을 만나기 위한 마지막 채비를 마무리 했다.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천재소설가 이상과 김유정, 그리고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임인 구인회에서 모티브를 얻어 당시 예술가들의 삶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한 ‘팬레터’는 1930년대 경성의 신문사와 작업실 등을 배경으로 한다. 문인들의 문학에 대한 열정, 사랑과 우정 등을 표현한 작품으로 역사적 사실과 가공의 이야기에 기인해 만들어진 작품이다.

‘팬레터’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주최하는 ‘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창작 뮤지컬을 발굴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진출을 추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의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캐스팅 공개 전 블라인드 티켓 오픈, 뮤즈에게 보내는 편지를 콘셉트로 한 티저 리플렛, 마치 1930년대로 돌아간듯한 몽환적인 색감의 포스터와 영화보다 영화같은 트레일러 영상과 뮤직 티저 등으로 매번 이목을 끌고 있다.

문성일과 김성철이 시와 소설에 푹 빠진 작가 지망생 세훈 역으로 캐스팅돼 천재적인 소설가 김해진 역의 김종구, 이규형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모더니즘의 기수 이윤은 고훈정과 배두훈이 캐스팅됐으며, 여류 작가 히카루 역에는 소정화와 김히어라가 합류했다. 이밖에도 양승리, 손유동, 권동호가 무대에 오른다.

연출 김태형과 음악감독 김길려, 안무감독 신선호 등이 호흡을 맞춘 ‘팬레터’는 오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