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포스터 및 로고 / 사진제공=KBS
KBS2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포스터 및 로고 / 사진제공=KBS
추석연휴를 맞아 각 방송사들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그중 KBS는 기존 화제를 모았던 노래 예능과 춤 예능을 각각 非(비) 가수의 노래 대결(노래싸움), 추억의 댄스 소환(붐샤카라카)으로 신선하게 풀어내는가 하면 최신 트랜드인 ‘아재’를 접목시킨 토크쇼(헬로 프렌즈)도 선보인다. 또 마술이 더해져 놀라운 볼거리를 선사할 ‘트릭 앤 트루’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타임슬립 소재의 ‘구라차차’도 내놓는다. 이에 KBS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보기 쉽게 모았다. 당신의 선택은?

트릭 앤 트루사라진 스푼

KBS2 ‘트릭앤트루’ 티저 / 사진=영상 화면 캡처
KBS2 ‘트릭앤트루’ 티저 / 사진=영상 화면 캡처
과학과 마술, 여기에 예능이 더해졌다.

신비로운 과학과 화려한 마술이 결합된 ‘트릭 앤 트루’에는 마술사 이은결을 포함한 전현무와 김준현이 진행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김종민·문지애·권혁수·걸스데이 유라와 소진·빅스 켄·페퍼톤스·레드벨벳 조이와 예리가 출연해 스튜디오를 추리 열기로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사전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전현무가 마시던 캔을 탁자 위에 비스듬하게 내려놔 유재석·조세호·엄현경이 놀라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함께 “조세호도 할 수 있으면 과학, 없으면 마술”이라는 자막이 삽입됐다.

과연 ‘트릭 앤 트루’가 보여주는 것이 과학인지 마술인지는 오는 14일 오후 8시 20분에 방송된다.

웬만해선 이 춤을 막을 수 없다붐샤카라카

KBS2 ‘붐샤카라카’ / 사진제공=KBS
KBS2 ‘붐샤카라카’ / 사진제공=KBS
추억의 댄스가 추석연휴에 모인 전 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붐샤카라카’는 댄스 알파고로 변신한 출연자들이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히트 댄스곡으로 춤 대결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최고의 댄스왕이 되기 위해 숨겨진 춤꾼 김수로·이수근·비스트 이기광·하휘동·김신영·박하나·구구단 김세정·아스트로 차은우가 출연한다.

이들의 댄스 대결은 추억까지 소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붐샤카라카’ 제작진은 “단순 댄스 대결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던 히트 댄스를 되짚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 예능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추억의 댄스를 연습 중인 젊은 세대 김세정과 이기광의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모았다. 오는 15일 오후 8시 20분 방송.

구라차차 타임슬립새소년

KBS2 ‘구라차차’ 캐릭터 사진 / 사진제공=KBS
KBS2 ‘구라차차’ 캐릭터 사진 / 사진제공=KBS
과거로 돌아간다. 신선한 멤버들의 조합 역시 화제다.

타임슬립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 ‘구라차차’는 과거의 나를 살아보는 체험버라이어티. 김구라·차태현·김병옥·젝스키스 은지원·방탄소년단 랩몬스터가 출연해 의외의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김구라와 은지원은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톰과 제리’의 모습을 재연해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는 후문.

무엇보다 티저 영상 역시 과거 고르지 못한 화면을 연상케 하는 효과가 벌써부터 추억을 선사했다. 또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형들과 함께 과거 여행을 떠나게 된 랩몬스터의 우왕좌왕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세대를 초월하는 케미가 한집에 모인 가족들의 웃음을 자아낼 수 있을까. 오는 15일 오후 9시 45분 방송.

노래싸움승부

KBS2 ‘노래싸움’ 스틸컷 / 사진제공=KBS
KBS2 ‘노래싸움’ 스틸컷 / 사진제공=KBS
非(비) 가수들이 노래 대결을 펼친다.

‘노래싸움’은 김형석·윤종신·정재형·윤도현·이상민 음악감독과 다양한 직군의 연예인들이 한 조를 이뤄 치열한 두뇌싸움을 펼치는 서바이벌 음악 버라이어티. 무엇보다 배우 남궁민이 진행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도전자로는 배우 군단 선우재덕·임형준·동현배·권혁수·최윤영·이주승, 개그 군단 문세윤·김희원·이용진, 또 뮤지컬배우 군단 황석정·김수용·손호영, 아나운서 군단 한상헌·공서영·문지애가 나선다.

이들이 펼칠 개성 강한 무대는 풍족한 추석만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6일 오후 5시 20분부터 2회에 걸쳐 방송된다.

헬로 프렌즈친구추가

KBS2 ‘헬로 프렌즈’ 스틸컷 / 사진제공=KBS
KBS2 ‘헬로 프렌즈’ 스틸컷 / 사진제공=KBS
‘헬로 프렌즈’는 나이·세대·생각 차이를 허물고 전 세대가 친구가 되는 교감 버라이어티 토크쇼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는 ‘금사빠’(금방 사십대가 된 오빠들) 윤종신·김준호·서장훈·허지웅과 시크릿 아재 차태현이 MC로 나섰다.

또 아이돌 군단 여자친구 유주·예린·엄지·은하, 아이오아이 전소미·최유정·김청하·김소혜, 에이핑크 윤보미·김남주·정은지, 비투비 서은광·정일훈, 우주소녀 다영·수빈·은서, 다이아 채연·희현, 라붐 솔빈, 엠아이비 강남이 출연한다. 비스트 윤두준은 MC들과 아이돌 사이의 브릿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재 MC들과 상큼미 넘치는 대세 아이돌들이 세대를 넘어 친구가 될 수 있을지. 오는 18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