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 사진=방송 화면 캡처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언프리티3’ 나다가 산이 프로듀서의 트랙 ‘스티키(Sticky)’의 주인공으로 낙점, 총 3개의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6일 방송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3(이하 언프리티3)’ 5회에서는 여자 래퍼들과 ‘쇼미5’ 남자 래퍼들이 자존심을 걸고 한치의 양보 없는 랩 배틀을 펼쳤다.

‘쇼미5’ 때 맹활약했던 보이비, 면도, 우태운, 킬라그램, 해쉬스완, 진돗개, 정상수, 제이켠, 조승연, 양홍원이 출연한 터라 쉽지 않은 대결이었지만 최종 관객투표 결과 1위 보이비에 이어 2위는 자이언트핑크, 3위는 미료가 차지하는 등 여자 래퍼들이 남자 래퍼들 못지않은 쟁쟁한 실력을 뽐내며 상위권에 진입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관객 투표에서 10위권 내에 든 자이언트핑크, 미료, 전소연, 나다, 육지담은 산이가 프로듀싱하는 네 번째 트랙 주인공이 되기 위한 솔로 배틀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솔로 배틀 당일, 5인 래퍼들은 산이가 준비한 섹시하면서도 세련된 비트에 맞춰 개성 넘치는 무대를 보여줬다. 먼저 자이언트핑크는 안정적인 래핑을 선보였지만 주제와 다소 어울리지 않았고, 나다는 섹시한 퍼포먼스와 가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소연은 “끈적한 것이 뭔지 모르겠다”는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완벽하게 무대를 소화했고, 육지담은 과감한 안무와 파격적인 가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료는 가사와 톤이 좋았지만 불안한 시선처리로 아쉬움을 남겼다.

산이 프로듀서의 최종 선택은 나다. 나다를 뽑은 이유에 대해 산이는 “다 좋았다. 랩 가사도 잘 쓰고, 무대도 자연스럽고, 퍼포먼스도 좋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나다는 “트랙을 차지하면 주는 반지 벌써 세 개 모았다. 금은방 해도 되겠다. 조금만 더 모으면 가게 하나 차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며 기뻐했다. 네 번째 트랙 ‘스티키(Sticky)’는 방송 직후 음원이 공개되자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 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